▶ CJ ENM 기업 분석 코멘트
지난해 4분기 부터 플러스 성장으로 전환했던 TV 광고 매출은 올해에도 플러스 성장을 이어나갈 전망이다. 지난해 1분기 TV 광고 매출이 크게 감소했던 것에 대한 기저효과와 철인왕후, 여신강림, 빈센조 등의 드라마를 비롯한 윤스테이 등의 예능까지 시청률 호조를 보여 1분기 TV 광고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20% 증가할 것으로 추정한다.
티빙은 향후 3년간 4,000억원 이상의 제작비 투자 계획을 발표했고 올해는 1,000억원 수준의 제작비를 투자해 본격적으로 오리지널 작품 제작에 나설 예정이다. 지난 1월 말 첫 오리지널 시리즈인 여고추리반을 공개했고 3월 26일에는 김은숙 작가가 크리에이터로 참여한 드라마 당신의 운명을 쓰고 있습니다가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순제작비 160억원을 투자해 제작한 영화 서복의 경우 4월 15일에 극장 개봉과 동시에 티빙에도 공개될 예정이다. 극장과 OTT 동시 공개는 첫 사례이며 극장관객 기준 서복의 BEP는 300만명으로 현재 상황에서 극장 매출로도 BEP 달성이 어려울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OTT 동시 공개를 선택했다는 것은 티빙 사업의 본격적인 가입자 및 외형 성장을 본격화하겠다는 것으로 해석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