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3월 14일 일요일

에이비엘바이오 분석. BBB 플랫폼 가치를 주목하자!


에이비엘바이오는 IGF1R을 BBB 셔틀로 활용하는 Grabody-B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Roche/Denali가 TfR을 중심으로 BBB 플랫폼을 개발해 온 반면 에이비엘바리로는 IGF1R으로 새로운 CNS 치료제의 가능성을 제시하는 것입니다. 적절한 BBB 셔틀의 조건을 크게 수용체의 BBB 발현 정도, 수용체와의 Affinity, 뇌혈관 이외 장기 발현 정도, 체내 반감기 등을 든다면 에이비엘바이오의 IGF1R 셔틀은 TfR과 유사 수준의 BBB 발현 정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적절한 정도의 Affinity, 말단 장기에는 현저히 낮은 발현 정도, 긴 체내 반감기가 특징입니다. Grabody 플랫폼으로 첫 번째 임상에 진입할 물질은 α-Syn 을 표적으로 한 파킨슨병 치료제 ABL301이며 2022년 FDA IND 신청이 예상됩니다.


지난 01월 13일 Nasdaq Bio Tech 따라잡기 보고서를 통해 많은 글로벌 제약사들이 체내 면역 세포를 활성화할 수 있는 이중항체에 관심이 있음을 말한 바 있습니다. 에이비엘바이오는 그랩바디 T 플랫폼을 통해 T세포의 4-1BB 수용체를 활성화하는 이중항체 파이프라인을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중 ABL503(PD-L1)은 FDA 1상이 승인되었으며 ABL111(Claudin18.2)은 03월 FDA 1상 승인이 예상됩니다. 또한 연내 ABL105(HER2), ABL101(BCMA) 등 도 추가적인 개발이 예상됩니다.


에이비엘바이오는 글로벌 제약사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 BBB 플랫폼과 4-1BB 이중항체 파이프라인을 모두 보유하고 있는 트렌디한 항체 전문 Bio-Tech입니다. 임상 진입에 따른 파이프라인 가치 상승에도 불구하고 현재 주가는 2020년 고점 대비 40% 이상 하락한 상황입니다. 글로벌 제약사와의 파트너십 등 올해 에이비엘바이오가 보여줄 새로운 가능성에 주목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