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1일 화요일

침대계의 온라인 이케아. 지누스 주가 분석.


지누스는 매트리스, 베개 및 침실 가구를 주력으로 제조/판매하는 온라인 전문 가구 업체입니다. 세계 최초 소형 박스 포장 매트리스를 개발, 온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판매하며 성장을 이룩했습니다. 올해 3분기 누적 주요 제품별 매출비중은 매트리스 43.4%, 침실가구 46.7% 등입니다. 이중 온라인 채널 비중이 87.9%였습니다.


지누스는 매트리스를 소형 박스 포장화 함으로서 매트리스 산업의 커다란 혁신을 가져왔습니다. 이로 인해 막대한 물류비용 때문에 수입제품이 거의 없이 로컬생산에 의존하던 미국 침대 시장에 대한 수출이 가능해졌으며, 침대 및 가구 전문점이 독점하고 있던 침대 판매시장에서 온라인 판매 경로를 개척하여 미국 침대 유통 시장에 변화를 일으켰습니다. 특히 일부 주력 제품의 누적 리뷰는 출시부터 지금까지 줄곧 아마존에서의 Best Selling 포지션을 유지하고 있으며, 회사의 리뷰 평균 점수는 4.4~4.5 Point수준으로 경쟁 브랜드업체들이 3.9 ~4.2 Point수준을 보이는데 비해 높은 고객 만족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19 상황에서 주거 생활 시간이 늘어나면서 생활환경을 개선하려는 가구류의 수요가 증가하고, 비대면 거래에 대한 선호 추세가 강화되어 고객의 수요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전환되는 현상이 가속화하는 경향이 보이고 있습니다. 올해 전체 실적은 매출액 9천 억 원 후반을, 영업이익 1천 2백억 원대를 예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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