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기업분석 코멘트입니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 4분기에, LCD와 모바일 OLED 사업 호조에 힘입어 견조한 실적을 기록해 줄 것으로 전망이 되고 있습니다. 시장에서 오랫동안 기다려왔던 대형 OLED 부문에 대해서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 필요가 있겠지만, 우선되는 실적 개선은 밸류에이션 상승을 야기하는 요인으로 작용될 수 있겠습니다.
최근 LCD 패널 가격의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고,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에 따른 IT 패널 수요 확대, 심지어 최근에는 영국발 변종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향후 불확실성에 따른 수요 확대 지속 가능성까지 긍정적인 여건이 지속되고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또한 모바일 OLED 출하량 증가 역시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되고 있는데, ASP 상승 전망까지 있기 때문에 이번 4분기 실적을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런 추이는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판단되어, 내년까지 견조한 실적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특히 OLED 물량 확대에 따른 질적 성장 부문에 주목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물론 경쟁사 BOE의 수율 문제를 지속적으로 지켜볼 필요가 있을 텐데, 향후 경쟁 격화 우려에 따른 디스카운트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겠지만 대형 OLED의 잠재력이 있는 만큼 현재로서는 서로 상쇄시킬 수 있다는 판단으로, 현재 실적 추이에 보다 주목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