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오 기업 분석 코멘트.
디오는 의료기기와 인공치아용 임플란트 제품을 생산하는 덴탈 전문 기업입니다. 최근 치과 산업에서는 DSO가 주목받고 있는데, DSO는 병원들이 함께 모여서 필요한 용품들을 공동구매하는 개념으로, 미국을 중심으로 유럽 등의 서구권, 그리고 최근에는 일본에서도 확산이 진행되고 있는 추세에 있습니다.
특히 독일의 경우에는 병원의 약 80%가 이러한 네트워크를 이용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는데, 이처럼 덴탈 업체들도 향후 글로벌 주도권을 가져가기 위해서는 DSO와 같은 채널을 활용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유리할 것을 판단해볼 수 있겠습니다. 국내 덴탈 업체들 중에서는 디오가 현재 DSO 네트워크를 가장 빠르게 넓혀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어, 이후 주도권을 확보할 수 있을지 지켜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하지만 디오 역시 코로나19 영향으로 올해 매출이 전년대비 부진할 것으로 판단되는데, 4분기가 계절적 성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아쉬운 상황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내년부터는 기저효과와 더불어 실적개선세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는데, 특히 최근에는 미국에서 디오 주력제품 디오나비의 판매를 위한 영업망을 확보하여서 매출신장이 가능할 전망에 있습니다. 중국 시장 침투 역시 중요한 관전 포인트가 될 수 있을텐데,
연평균 9% 씩 증가하는 글로벌 임플란트 시장에서 디오의 성장을 잘 지켜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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