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리티 기업 분석 코멘트
그리티는 여성 언더웨어 전문 기업으로, 미국 HBI사 4개 브랜드인 원더브라와 플레이텍스, 그리고 저스트마이사이즈와 메이든폼에 대한 국내 및 중국 판권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HBI 브랜드 외에도 라이선스 브랜드 5개와 자사 브랜드 6개를 보유 중에 있지만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지는 않고, 현재 원더브라향 매출 비중이 47%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리티는 현재 홈쇼핑 뿐만아니라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사업을 영위하는 중에 있는데, 국내 대다수 오픈마켓 등에 입점해있는 것 뿐만아니라, 원더브라몰, 플레이텍스몰, 준앤줄라이몰 등 자사몰 채널 강화를 통한 수익성 향상에 노력을 기울이는 중에 있습니다.
현재 그리티는 HBI브랜드에 치우친 단일 브랜드 의존 리스크가 있기 때문에, 디스카운트요인을 제거하기 위해서 지난해부터 화장품과 애슬레저 및 패션의류 판매를 시작하면서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화장품의 경우에는 미란다커가 설립한 코라 오가닉스와 국내 독점판매 계약을 체결한 상황이고, 패션의류 부문에서는 레깅스 품목 중심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해가고 있는 중에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