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29일 화요일

내년부터 시작되는 아이원스 회복세. 하지만 리스크는 분명히 존재.. 그 리스크는?


아이원스 기업분석 코멘트입니다. 아이원스는 반도체 부품의 초정밀 가공 및 세정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반도체 부품 주요 매출처로는 삼성전자, 세멧, 피에스케이, AP시스템, 브룩스 오토메이션,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등입니다.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9.1%, 7.6% 성장하였는데, 이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2018년에 매출액 사상 최대 기록을 했으나, 작년 반도체 업황 부진 등으로 매출액이 2018년 대비 29.6% 역성장했습니다.


하지만 올해 고객사 주문량 증가 등으로 전년 대비 증가하고 있으며, 내년 반도체 업황이 올해보다 양호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이에 매출액도 증가할 수 있다고 판단합니다. 그리고 가동률 상승에 따른 영업 레버리지 효과와 정밀가공 사업부의 수율 안정화로 이익률도 개선되고 있습니다. 다만, 반도체 소모품 특성상 전방의 가동률에 민감한 영향을 받는 점은 리스크 요인입니다. 여기에 올해 3분기 말 기준으로 직원 수로 548명으로 동종업계 대비 많은 편으로 전방의 가동률 하락 시 고정비 부담이 클 수 있습니다. 이런 점 감안하여 판단해야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