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에이치 기업 분석 코멘트
비에이치는 연성회로기판과 그 응용부품들을 전문적으로 제조판매하는 업체로 스마트폰 관련주로 엮이는 대표적인 종목 중 하나 입니다. 최근 비에이치 주가는 다소 부진한 모습을 보여줘 왔었는데, 몇 가지 우려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첫번째로는 최근 세트 업체들의 부품 단가 인하 압력에 따른 단가하락 우려가 있겠습니다. 수익성을 확보하려는 세트사들의 전략이 당연히 부품 업체들에게는 부담으로 작용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판매믹스 역시 아쉬운 부문일텐데, 삼성전자의 경우 중저가 스마트폰 위주로 출하가 확대되고 있는데, 이에 채용되는 연성회로기판은 플래그십 통신회로기판대비 그 단가가 약 1/10에 그쳐 아쉬운 상황입니다.
그 밖에 BOE의 애플 밸류체인 진입 가능성은 여전히 열려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멀티플 디스카운트 요인 역시 지속되었던 것으로 판단됩니다.
하지만 여전히 외형성장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어지는 업체인데,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독일과 북미 완성차 업체들로 전장용 연성회로기판의 초도 매출이 시작되었기 때문에, 향후 규모의 경제가 확보되면서부터 본격적인 신성장동력으로서 그 위력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볼 수 있겠습니다.
또한 아이폰 향 디스플레이 연성회로기판의 40% 가량을 공급하는 삼성전기에서 사업 철수를 고려한다는 소식이 있는 만큼, 이미 메인벤더인 비에이치의 점유율 확대를 기대해볼 수 있어 긍정적인 불확실성 역시 함께 있는 상황으로 풀이해볼 수 있겠습니다.
디스카운트 요인도 있겠지만, 5G 확대 및 비에이치 개별 이슈 등 기대감을 가져볼만한 요인들도 함께 있는 상황입니다. 무엇보다도 외형성장에 주목해야한다는 판단에, 긍정적으로 살펴볼 수 있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