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레이디 기업 분석 코멘트.
플레이디는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원라인광고 대행사로, 올해 03월 상장한 기업입니다. 국내 광고 시장규모는 최근 8년 동안 연평균 4% 씩 꾸준한 성장을 지속해오고 있는데, 특히 그중에 디지털 광고 산업은 연평균 13%대의 고성장을 기록해오고 있습니다.
플레이디는 이런 업황 속, 디지털 광고대행 1위 기업으로, 산업의 높은 성장을 바탕으로한 동반 성장을 기대해볼 수 있고, 추가적으로 고성장 중인 일본 디지털 광고시장으로의 진출을 통한 추가 외형성장도 기대해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여기에 이커머스 진출을 통한 사업 다각화도 구축 중에 있어 잠재력이 높은 기업으로 평가해볼 수 있겠습니다.
물론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광고주들의 예산집행이 줄어서, 3분기 영업익 기준 전년동기대비 -96% 감소하는 어닝쇼크를 기록해주었지만, 내년부터는 뛰어난 기저효과와 더불어 광고경기 개선 및 머커머스 상품 라인업 확대등에 따른 실적 개선세를 보여줄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긍정적으로 살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코로나19 상황 역시 백신 접종이 이미 일부 국가에서 시작되고 있어, 심리적인 영향으로라도 광고주 집행 예산 감소라는 디스카운트 요인이 완화될 수 있을것으로 판단되지만, 하지만 한가지, 디지털 광고 시장은 진입 장벽이 낮기 때문에 신규경쟁자 진입 리스크가 언제든 열려있다는 점은 감안해야할 필요가 있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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