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월 23일 화요일

시황분석. 미, 인플레 우려 감소. 시장 상승 그대로 반영 가능한 텍사스 인스트루먼츠


안녕하세요. 절제주식투자연구소 국제 시황 코멘트입니다. 유럽증시는 인플레이션 우려에 혼조세를 기록했습니다. 기술주를 중심으로 차익실현 매물이 출회되면서 지수는 하락했으나 봉쇄 조치 해제 기대가 이어지면서 장 중 일부 낙폭을 축소되었고 금리 상승 기대감에 금융주 반등이 나오며 낙폭은 제한되었습니다. 업종별 특징은 코로나19 수혜업종이 약세였고 피해 업종이 강세였습니다.

전일 중국 증시는 방향을 좌우할 뚜렷한 재료가 없어 관망세가 심화하면서 지수는 보합권에서 등락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벨류 부담이 있는 기술주는 차익실현이 나오며 선전 종합지수는 낙폭을 키웠습니다. 다만 금리 상승 기대로 금융주들이 강세를 보이며 상해 종합지수는 하락이 제한되었습니다.


미국 증시는 금리 상승에 따른 벨류에이션 부담으로 하락 출발했으나 파월 발언에 인플레이션 우려가 진정되며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파월 연준 의장은 경제가 연준의 고용 및 인플레이션 목표까지 멀리 떨어져 있으며 완화적인 통화정책을 지속할 것이라 재확인했습니다. 최근 금리 상승은 경제 회복을 반영한 것이며 자산 버블을 보지 못했다고 언급하자 낙폭이 축소되었습니다.

국제유가는 텍사스 지역의 한파가 해소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약보합 마감했습니다. 다만 생산 재개는 지연될 수 있다는 소식과 각국의 경제 봉쇄 완화 조치에 수요 증가 기대감으로 낙폭은 제한되었습니다.


글로벌 IB 코멘트입니다. BlackRock의 Scott Thiel 스트래터지스트는 글로벌 경기회복 전망이 강력하고, 여전히 실질금리가 매우 낮은 수준이기 때문에, 증시 투자가 여전히 유효하다고 발언했습니다. "미국 국채 금리 상승세가 나타나면서, 22일 Nasdaq 지수를 중심으로 한 매도세에 이어 23일 미국 증시 전반이 대규모 매도세를 기록하고 있다. 투자자들은 인플레이션으로 인하여 미 연준이 통화완화 기조를 예상보다 빠르게 철회하는 경우를 경계하고 있다"라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상승하고 있는 것은 미국 국채 명목금리이며, 역사적으로 이것이 연준의 정책 기조를 전환시키지는 못했다. 투자 결정에 있어서 중요하게 다뤄지는 것은 실질금리이며, 미국 국채 10년물 실질금리는 여전히 마이너스에서 벗어나지 못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코로나19 판데믹으로 인한 글로벌 경제적 타격은 상당히 컸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경제적 타격은 '08년 금융위기 당시의 25% 수준에 불과하다. 반면 각국 정부와 중앙은행들의 경기부양책은 금융위기 이후 이뤄진 것의 4배 수준에 달하고 있다"라고 평가했습니다. "즉, 코로나19 사태 종식이 가까워지면서 미국, 나아가 글로벌 경제의 성장세는 매우 강력할 것이다"라고 언급했습니다. 나아가 Thiel 스트래터지스트는 "코로나19 상황에서 IT 대형주들은 강력한 성적을 기록했으며, 기업과 소비자들의 경제활동은 코로나19 이전과 동일한 형태로 복귀하지 않을 것이다. stay-at-home 테마는 앞으로도 유효하며, 고퀄리티 IT 성장주는 앞으로도 주목할 가치가 있다"라고 판단했습니다. 또한 "강력한 경기회복 전망은 경기민감주에 대한 투자를 지지한다"라고 전했다. 증시에 대한 투자의견을 상향한 반면, 국채와 회사채에 대한 투자의견은 하향 조정했습니다.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종목 코멘트입니다. Raymond James의 Christopher Caso 애널리스트는 Texas Instruments가 반도체 섹터 내에서 outperform 할 수 있는 기회가 형성되었다고 발언했습니다. "당사는 기존에 반도체 섹터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면서, 산업 통합을 견인하고 있는 주요 종목들을 편입했으며 이 과정에서 Texas Instrument는 제외되었다. 하지만 반도체 섹터 전반적인 호조에서 동사 또한 주가 상승을 누렸다"라고 전했습니다. "다른 종목들이 앞으로 M&A에 소극적인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Texas Instruments는 M&A를 통한 확장 없이도 견고한 순이익 및 현금흐름 향상을 누렸던 바 있기 때문에 보다 강력한 실적 성장세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분석했습니다. 나아가 "반도체 섹터 전반에서 공급 부족 문제가 심각하며, 이는 Texas Instruments가 향후 수개월간 강력한 수요를 누릴 수 있는 근거가 된다"라고 언급했습니다. 투자의견을 marketperform에서 outperform으로 상향 조정했으며, 목표주가를 220달러로 제시했다. "현재 동사 밸류에이션이 역사적 평균 수준이며, 동종기업 대비 저평가되어 있다는 점도 상승 전망의 근거가 된다"라고 발언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