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절제주식투자연구소 국제 시황 코멘트입니다. 유럽증시는 미 국채 금리 상승과 인플레이션 경계감이 약세 요인으로 작용했습니다. 미국 금리 상승이 경기회복을 저해할 수 있다는 우려 때문입니다. 또 Kering이 구찌 판매량이 10% 감소한 실적이 발표되자 하락했고 소매업 투자심리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었습니다. 다만, 백신 보급이 확대되고 있고 코로나 확진자가 감소세여서 낙폭은 제한되었습니다.
전일 중국 증시는 춘제 기간이라 휴장입니다. 18일 개장합니다.
미국 증시는 경제지표 호조에도 금리와 물가 상승 우려에 혼조세를 마감했습니다. 01월 소매판매 지표가 전월대비 개선되면서 경제 정상화가 기대가 커지면서 물가 상승 우려감에 차익실현 매물이 출회되었습니다. 다만 연준이 01월 FOMC 의사록에서 완화적 통화 정책 방침을 재확인하면서 지수 낙폭이 제한되었고 다수의 위원이 일시적 물가 상승이 장기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은 적다고 덧붙였습니다. 로젠그렌 보스턴 연은 총재는 물가 수준이 여전히 낮은 편이며, 향후 1~2년간 지속적으로 2%를 예상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국제유가는 미국 텍사스주 한파 영향으로 추가 상승이 나왔습니다. 원유 수송 및 유전 셧다운 영향으로 일일 100배럴에서 200만 배럴 공급 중단될 것이란 분석이 나왔습니다.
글로벌 IB 코멘트입니다. StoneX의 Vincent Deluard 국장은 미국 정부와 중앙은행의 경기부양책으로 인하여 버블 문제가 커지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01월 미국 증시는 GameStop으로 대표되는 숏스퀴즈 사태 등 큰 혼란을 겪었다. 미국 증시가 코로나19 판데믹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랠리를 경험하며 역대 최고치 경신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2021년에 걸쳐 이와 같은 혼란은 더 일어날 것이다"라고 전망했습니다. "미국 증시의 밸류에이션은 분명히 높다. 다음 10년간, 미국 증시 투자가 인플레이션을 고려한 실질 수익률 측면에서 마이너스를 벗어날 수 있을지는 낙관할 수 없다"라고 분석했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초저금리 정책이 계속되고 있으며, 바이든 행정부가 추가로 1,400달러 지원금이 포함된 재정부양책을 추진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미국 증시에 형성된 버블이 더 팽창할 여지도 분명하다"라고 정리했습니다. "이렇게 팽창하고 있는 버블을 붕괴시키는 것은 인플레이션 상승이 될 것이다"라고 경고했습니다. 한편 "인플레이션 상승으로 인하여 미국 증시가 붕괴될 것이라고 예상하는 투자자들은 그 외에 매력적인 투자자산을 물색할 필요가 있다. 대표적으로, 중남미 통화는 원자재 수출이 호조를 보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저평가되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중남미 신흥국 자산에 가치를 가져야 할 것이다"라고 발언했습니다.
아마존 종목 코멘트입니다. Citi의 Jason Bazinet 애널리스트는 Amazon 광고 사업 성장세가 기대만큼 빠르지 않더라도, 전자상거래 보급 등 다양한 요소가 동사 전망을 지지한다고 분석했습니다. "Amazon은 당사의 인터넷 섹터 최선호 종목이다. 미국의 전자상거래 보급률이 여전히 20%에 불과하여 그 성장 여력이 막대한 점 등, Amazon에 대한 낙관론을 지지하는 요소는 여러 가지를 꼽을 수 있다"라고 전했습니다. "전자상거래 시장이 고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Amazon은 현재 누리고 있는 점유율을 충분히 방어하고 더 확장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강조했습니다.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면서, 목표주가를 3,600달러에서 3,750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다만, "Amazon을 포함하여, 인터넷 섹터의 광고 사업이 회복되고 있는 가운데, 월가 전문가들이 제시하고 있는 디지털 광고 시장 성장세 컨센서스는 과도하게 높은 것으로 보인다"라고 지적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