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미디어 기업 분석 코멘트
나스미디어는 지난 한해 매출액 320억원, 영업익 105억원으로 각각 전년동기대비 3.6%와 12.7% 성장하며 시장 기대치를 웃도는 실적을 기록해주었습니다.
특히 지난 4분기, 주요 광고주인 게임과 가전 업체들이 집행 예산을 늘리면서 온라인 배너광고가 호조세를 보여준 것으로 판단되고 그 밖에 식음료 등 코로나 수혜 업종 물량까지 확대되며 배너광고 부문이 2분기 연속 성장을 기록한 것의 영향이 컸던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디지털방송 부문도 vod 콘텐츠 앞에 삽입되는 광고 판매가 증가하면서 매출액 규모는 작지만 성장률로 전년동기 대비 70.8% 성장을 기록하며 새로운 기대감을 가져볼 수 있는 모습을 확인해볼 수 있었습니다.
정리해보면 결국 순매출로 인신되는 온라인 배너광고 매출 비중이 증가하면서 영업이익률이 무려 32.9%를 달성, 역대 최고 영업익을 기록해주었는데, 이에 맞춰 배당금도 증가된 만큼 견조히 메리트 있는 기업이라고 판단해볼 수 있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