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프리카TV 기업 분석
아프리카TV는 본업이 매우 긍정적인 상황에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언택트 트렌드가 확산이 됐는데, 이를 뛰어넘어 이제는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트래픽 증가가 이어지고 있는 추세에 있습니다.
아프리카TV 플랫폼만이 지닌 BJ들과 콘텐츠들이 높은 충성 고객들의 인당 결제액과 로그인 비중 등을 증가시켜서, 소위 별풍선이라 불리는 기부경제 매출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새로 도입된 모바일 배너와 VOD 중간 광고 등, 신규 광고 상품 효과와 콘텐츠형 광고 중심으로 성장이 지속되고 있어서 광고수익은 4분기에 충분한 회복을 보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그리고 지난 09월 라이브커머스를 시작한 이후로 아프리카TV만의 특화된 BJ라는 이점을 기반으로, 팬들의 관심을 보다 손쉽게 끌 수 있다는 점에서 내년부터 이에 따른 추가적인 외형성장도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