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니테스트 기업 분석
유니테스트는 반도체 후공정 장비 업체로서 메모리 모듈 테스터 및 메모리 컴포넌트 테스터를 국내 업계 최초로 개발 완료하여 반도체 장비의 국산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유니테스트의 이번 3분기 실적은 기존 시장 예상치를 크게 하회했지만, 이는 기존 수주의 매출 반영이 4Q20 이후로 상당 부분 연기된 영향이 큰 것으로 판단됩니다. 따라서 이번 4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큰 폭의 증가세를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영업이익도 바로 흑자전환 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하지만 21년 실적에 대한 눈높이는 다소 하향 조정해야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유니테스트의 최대 고객사인 sk하이닉스의 투자가 매우 보수적일 것으로 알려져있기 때문인데, 모든 반도체 업사이클에서 나타났듯이 업황과 실적의 개선이 본격화될 내년 하반기부터 투자가 크게 증가하기 시작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후 본격적인 개선세를 보여줄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정부의 그린 뉴딜 정책과 관련해서 성장성이 부각되고 있는 유니테스트의 태양광 페로브스카이트 부문의 양산 매출 개시는 시장에서 기대하고 있는 것보다는 다소 늦어지는 2023년이나 2024년에나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보여 현재 주가 수준에 이를 반영하는 것에 다소 무리가 따를 수 있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