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국 S&C 기업 분석 코멘트
동국 S&C는 철구조물 제작업체로, 풍력 타워와 풍력 개발 단지 건설과 같은 신재생 사업을 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신재생 사업 매출의 95% 가량이 육상 풍력 타워에서 발전하고 있는데, 제너럴일렉트릭과, 지멘스가네사 등 글로벌 터빈 메이커들을 고객사로 보유해서 동국 S&C의 풍력타워 90% 이상이 수출 물량으로 이뤄져있습니다. 특히 그중 미국향 물량이 80~90% 가량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미국 현지 육상타워 시장점유율 약 15% 수준을 확보하며 글로벌 단에서 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잠시 코로나19 여파로 지연되었던 미국 수주가 재개되면 신재생에너지 매출이 반등에 성공할텐데, 미국 내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긍정적 정책기조와 더불어서 향후 풍력시장 진출에 대한 가능성까지 고려해보았을때 지속 성장을 큰 무리없이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볼 수 있겠습니다.
▶ KG ETS 기업 분석 코멘트
KG ETS는 KG 그룹 산하의 폐기물 처리업체로, 환경에너지 사업과 신소재 사업, 그리고 바이오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KG ETS는 올 3분기 누적 실적 기준으로, 환경에너지 사업부문의 매출액이 53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약 6% 가량 감소하였는데, 이는 염색단지 공급 감소와 하반기 단가 하락 등이 요인이였던 것으로 판단됩니다.
폐기물 부문의 경우에는 고단가인 지정폐기물 반입량이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 의료페기물 증가로 인한 전반의 단가 상승으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여주었습니다.
내년 환경에너지 사업은 큰 폭의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는데, 지정폐기물 반입량 회복과 함께 믹스 개선세가 지속될 수 있으며, 요금제 개편에 따른 단가 인상 등의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입니다. 향후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 주가흐름 역시 긍정적일 수 있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