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이엠더블유 기업 분석 코멘트
케이엠더블유는 1991년에 설립된 20년 가량의 업력을 지닌 무선통신장비 전문 제조 업체로, 국내 5G 관련주 중 탑픽으로 꼽히는 종목입니다.
케이엠더블유는 9월 초 삼성전자 버라이즌 대규모 5G 장비 수주 이후, 최근 3개월 간 아무런 호재 없이 답답한 상황이 지속되고 있지만, 12월에는 다수의 호재가 출연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12/8일 미국 3.7GHz 대역 280MHz 주파수 경매가 예정되어 있어서 경매 종료 이후 버라이즌과 AT&T로부터 5G 장비 수주 기대감이 높아질 것으로 판단해볼 수 있고, 지난 8월 경매한 기존 3.5GHz 대역에 대한 장비 주문서 또는 매출이 연내엔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아직도 미국 수출이 본격화되지 못한 상황이지만, 향후 삼성을 통한 버라이즌향 장비공급과 디쉬네트워크로의 직납이 이루어지면, KMW의 미국 수출 물량은 예상보다 훨씬 더 큰 규모로 나타날 것으로 전망해볼 수 있겠습니다. 특히, 최근 삼성이 미국 수추 물량 중 많은 비중을 아웃소싱에 의존할 가능성이 높은데, 중국산 부품을 사용한 일부 벤더들이 제품 테스트에서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도출해낸 것으로 알려져있어 케이엠더블유 물량 비중이 확대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매출만 본격화되면 필터뿐만아니라 시스템 장비 공급도 크게 늘어날 수 있을텐데, 디시네트워크향 매출 역시 직납인 점을 감안하면 적지 않은 물량이 될 것으로 판단되어 내년 한해 큰 기대를 가져봐도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