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해외 경제 이슈
- 트럼프 "대선 전 코로나19 백신 나올 수도"
: 트럼프 대통령은 11월 예정된 미국 대선 전에 일부 코로나19 백신이 개발될 수 있다고 밝힘. 다만, 해당 발언은 공공 보건 전문가들의 발언과는 다르다고 CNBC가 지적.
- 미 국무부, 자국민의 전 세계 해외여행 금지 권고 조치 해제.
: 미 국무부는 지난 3월 코로나19 사태에 따라 내렸던 자국민의 전 세계 해외여행 금지 권고 조치를 해제한다고 밝힘.
- 트럼프, 캐나다산 알루미늄에 관세 재부과.
: 트럼프 대통령은 캐나다 알루미늄 생산 업체들이 약속을 어겼다면서 미국 산업 보호를 위해 캐나다산 알루미늄에 대해 10%의 관세를 재차 부과할 것이라고 강조.
- 영란은행 총재, "마이너스 금리 정책 도구에 포함되나, 현재 사용 계획 없어"
: 베일리 영란은행(BOE) 총재는 코로나19 충격을 완화시키기 위해 마이너스 금리가 정책 도구함에 있으나 현재로서는 사용할 계획이 없다고 밝힘. 한편 BOE는 기준금리를 동결.
- 미국, 연방 공무원의 '틱톡 금지안' 상ㆍ하원 통과.
- 카플란 댈러스 연은 총재는 하반기 경제 회복이 가능하나 코로나19 재확산으로 경기 반등이 뚜렷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발언.
- 미국 8월 1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 118.6만 건으로 예상(140.0만 건) 하회.
2) 해외 주식
- 브리스톨-마이어스 스큅(Bristol-Myers Squibb)
: 개장 전 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월가는 매출 99.7억 달러, EPS 1.48달러를 기록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 카디날 헬스(Cardinal Health)
: 개장 전 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월가는 매출 366.7억 달러, EPS 0.92달러를 기록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 로쿠(Roku)
: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실적을 기록했으며 활성 사용자가 320만 명 증가했다고 밝혔다. 다만, 애프리터마켓에서 5% 하락했다.
- 비아콘CBS(ViacomCBS)
: 개장 전 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월가는 61.7억 달러, EPS 0.93달러를 기록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음.
- 웨스턴 디지털(Westerm Digital)
: FY 4분기 우수한 실적을 발표했지만, 가이더스는 낮게 제시하면서 애프터마켓에서 11% 이상 급락했다.
- 우버(Uber)
: 장 마감 후 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월가는 매출 21.8억 달러, EPS -0.86달러를 기록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 메트라이프(MetLife)
: 2분기 실적이 컨센서스를 하회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