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open.kakao.com/o/g5EGcGpc ← 주식 무료 정보제공 / 보기만 해도 시장이 보인다!
러시아에서 코로나19 백신을 개발했다는 소식으로 노랑풍선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노랑풍선은 코로나19에게 가장 직격 피해를 본 종목이었죠. 그래서 센티멘털 측면에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 상승이 얼마나 가능할지 분석해봅니다.
우선 노랑풍선은 일반 여행업 및 항공권 및 선표 발권 판매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할 목적으로 2001년 08월 13일에 설립되었습니다. 내국인 및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국내외 기획여행상품과 항공권 판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노랑풍선은 코로나19 사태 이전 가격경쟁력을 보유한 국내 직판 1위 여행사였습니다. 매출 구성은 52%가 여행알선이었고요. 코로나19 이후에는 여행알선이 37.56%로 줄고, 항공권 판매수입 등이 29.43%를 차지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우리나라는 코로나19 감염자 수가 지속적으로 낮아져 국내여행객이 만이 증가한 상황입니다.
코로나19 백신 얘기를 다시 해보면 아직은 시기 상조라고 봅니다. 러시아에서 발표한 백신은 임상 3상에 대한 데이터가 전혀 없습니다. 백신 개발에서 중요한 것은 효과는 당연한 것이고 여기에 안정성도 필수입니다. 병을 예방하려 했는데, 최악으로 사망까지 갈 수 있다면 필요가 없겠죠. 최소한 안전성이 증명되기 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봅니다.
그리고 주가는 선반영한다는 측면을 고려하더라도 상한가는 너무 빠릅니다. 거의 대부분이 센티멘털적인 측면으로 상승했다고 봐야 합니다. 안전한 백신이 나와도 무리 없이 여행을 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공급이 돼야합니다. 미국 내에서 백신이 허가된다고 하더라도 최소한 1분기 이상 걸릴겁니다. 접종을 받기까지요. 그럼 우리나라는 얼마나 더 걸릴까요? 노랑풍선이 알선하는 여행 국가들은요?
코로나19 백신이 완벽하게 나왔다고 하더라도 백신이 우리나라를 비롯 전 세계 주요 관광국에 충분한 양이 공급되기 전까지는 매출이 긍정적으로 회복하기 어렵습니다. 이런 점 담안하여 추자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