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해외 경제 이슈
- 연준, "YCC 이전음 미미한 반면 대차대조표 확대 위험 가져와"
: 연준의 7월 FOMC 의사록에서 수익률 곡선 제어(YCC) 방안이 현재 경제 환경에서 미미한 혜택을 준다고 진단. 이는 향후 금리 포워드가이던스 신뢰도가 높은데다, 장기 금리가 낮기 때문이라고 설명. 또한 대차대조표의 과도한 확대 등의 리스크가 있다고 덧붙임.
: 경제 전망과 관련해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중ㆍ단기적인 불확실성이 크다고 우려.
- 바킨 리치먼드 연은 총재는 경제 전망 관련 불확실성이 높다며, 추가적인 재정 정책이 필요하다고 강조. 한편 초저금리는 적절하나 제로(0) 금리는 비용이 든다고 발언.
- 백악관 비서실장, "민주당과의 양식 부양책 합의 전망 긍정적"
: 마크 메도스 백악관 비서실장은 민주당과 일부 부양책 항목에 대해 우선 합의하는데 대한 전망이 긍정적이라고 밝힘. 다만, 아직 합의에 도달하지는 않았다고 덧붙임.
- EU, 벨라루스 대선 결과 불인정..제재 부과.
: EU는 벨라루스의 대선 결과를 인정하지 않으며, 곧 부정 선거와 시위대 탄압 관련 책임자들에 대한 제재를 부과할 것이라고 경고.
- 유로존 7월 CPI MoM 확정치 -0.4%로 예상(-0.3%) 하회.
2) 해외 주식
- 로우스(Lowe's)
: 개장 전 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월가는 매출 234.2억 달러, EPS 2.70달러를 기록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Agilent Technologies)
: FY 3분기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실적을 기록했다.
- 엔비디아(NVIDIA)
: 장 마감 후 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월가는 매출 36.5억 달러, EPS 1.97달러를 기록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 세이버(Sabre)
: 주당 100달러에 2.5억 달러 증자를 발표했다.
- 타겟(Target)
: 개장 전 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월가는 매출 196.7억 달러, EPS 1.46달러를 기록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