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절제주식투자연구소입니다. 2020년 09월 01일 분석입니다.
▶ 방송프로그램 사업부문(초록뱀미디어, 에이나인미디어)
- 한규 열풍의 핵심 콘텐츠인 방송영상산업은 IT 산업의 발전과 함께했음
- 콘텐츠 제작에 따른 간접광고, 제작지원, 스타마케팅, 해외판매 및 음원 사업 등으로 부가 사업 전개
- 방송영상 콘텐츠인 드라마, 시트콤, 예능 및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은 지상파3사 외에도 케이블 TV, 종합편성채널의 주요 콘텐츠로 2011년 이후 비약적 성장. 다양화된 플랫폼의 등장으로 사업 규모 지속 성장
- 방송 사업은 국내 시장과 해외 시장을 목표 시장으로 동시 추진. 국내시장은 기존의 지상파 3사, 종편 및 CaTV 사업자를 통해 콘텐츠 기획, 제작, 방송하고 있음
- 콘텐츠의 핵심 기술은 스토리텔링으로 작가진 보유를 통해 신규 작품의 기획 추진, 신인 작가 지속 발굴, 드라마에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 제작 경험 토대로 킬러 콘텐츠 제작 기획
▶ 방송영상산업
- 방송영상산업의 매출액은 2017년 기준 18조 436억원으로 집계. 국내 방송영상산업 매출에는 지상파방송, 유선방송, 위성방송, 방송채널사용사업, 인터넷영상물제공업 등 5개 방송사업자들의 방송사업 직접관련 매출과 방송영상독립제작사의 매출 포함. 2013년부터 2017년까지 5년간 연평균 4.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남
▶ 국내 OTT 시장
- 국내 OTT 시장은 지상파 3사와 통신사 SK텔레콤의 통합 OTT '웨이브'를 비롯해서 네이버 TV, 글로벌 OTT인 넷플릭스와 유튜브 등이 경쟁. '디즈니플러스', '애플TV플러스'도 예정
- 유튜브에서 키즈 콘텐츠 및 실버콘텐츠 강세
절제주식투자연구소의 투자아이디어를 함께하고 싶으시다면?
오픈채팅방으로 초대합니다.
https://open.kakao.com/o/g5EGcGpc
▶ 초록뱀 사업 내용
- TV 드라마 제작을 중심으로 하는 콘텐츠 제작 사업과 드라마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각종 부가사업(OST, 컬러링, 캐릭터상품, 테마파크 개발) 진행
▶ 초록뱀 매니지먼트 사업부문(에이나인미디어)
- 소속 연예인의 스케줄 관리에서 나아가 스타의 발굴부터 제작, 기획, 홍보, 마케팅, 콘텐츠 개발에 이르는 범위 확대
- 다플랫폼 다채널 정책으로 방송프로그램의 유통 기회가 넓어지고, 재활용에 따른 수익 창출의 기회가 넓어진 반면 주 인력의 대기업 계열 방송 채널 사용 사업자로의 이동과 매니지먼트사의 소속 연예인 자사 프로그램 제작 및 다수의 프로그램 출연으로 외주제작사간 섭외 경쟁
- 자체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매니지먼트 사업 시작
▶ 초록뱀 투자사업부문
- 바이로트 투자조합, 비토 투자조합, 데미안 투자조합, 알함브라 투자조합, 로페로 투자조합이 있음
▶ 초록뱀 최근이슈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방탄소년단 드라마 '푸른하늘' 제작 계획에 관련주로 관심
- 한편, 방탄소년단은 신곡 '다이너마이트'를 통해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의 1위에 오르는 기록을 세움
▶ 초록뱀 매출
▶ 초록뱀 주가 및 차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