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21일 금요일

클래시스, 피부미용 의료기기. 수출비중 높은 견조한 성장. 양제츠 방한관련 중국 수출도 가능할까

 

안녕하세요. 절제주식투자연구소입니다. 2020년 08월 21일 분석입니다.

▶ 클래시스 산업특성

- 뷰티산업은 얼굴 위주로 화장품을 바르고 흡수시키는 방법에서 점차 다양한 테크닉을 이용하고 전신을 관리하는 형태로 세분화 및 확장되었음

- 초기 치료목적에서 시작된 메디컬 스킨케어가 주름제거, 탄력강화, 모공축소 등 피부노화증상을 젊은 상태로 되돌리는 토탈 안티에이징 콘셉으로 진화

- 피부클리닉을 운영하는 병의원의 비지니스 모델도 특화되게 됨

- 치료목적의 피부과 진료는 질병이 생기면 치료를 받는 방식이었으나, 관리목적의 진료는 일정기간 동안 꾸준한 시술의 필요성이 높아지면서 10회코스, 3개월 코스 등 패키지 지불방식으로 변화

- 대형 브랜드 병원 및 프랜차이즈 병원이 형성되면서 피부미용에 관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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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부관리 위한 의료기기​

- 피부미용 의료기기는 기술진화 및 트렌드 변화에 따라 변천

- 레이저기기부터 광조사기 IPL, 고주파, 프랙셔널 레이저, 니들고주파를 거쳐 집속초음파 장비에 이름

- 클래시스의 장비가 속한 에너지기반 미용성형 시장의 시술 비용 규모 및 전망은 2015년 80억 달러에서 2020년 95억달러로 성장 전망

- 특히 피부재생치료가 다른 치료를 합친 것보다 많은 50%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

- 에너지기반 미용성향 기기 및 소모품 시장의 규모는 2018년 17억 달러 규모에서 2023년 23억 달러 규모 성장 전망

- 최소침습적 치료에 대한 선호도 높아지고, 에너지 기반 미용기기의 안전성과 효과성이 알려지면서 시장 성장

▶ 시장상황

- 피부미용기기는 피부과 및 성형외과 등에서 피부미용을 목적으로 하는 장비

- 피부미용기기의 경우 제품설계 및 제조단계에서 임상의학, 전기, 전자, 기계, 재료, 광학 등 학제간 기술이 융합, 응용되는 특성이 있음

- 피부미용기기 외에 피부미용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기능성 화장품과 에스테틱샵에서 사용되는 여러 피부미용관리 시슬이 있음

- 국내의 경우 의료법에 따라서 피부미용의료기기는 병의원에서만 사용이 가능함

- 성형외과 수술적 요법이나 보툴리늄 톡신, 필러 주사요법과 클래시스의 미용의료기기 이용한 시술은 상호보완적 성장 전망

▶ 클래시스 제품

- 해외시장에서는 회사명과 같은 클래시스 브랜드를 통해 슈링크, 알파, 사이저, 토너브 제품 고가 판매

- 병원이 아닌 해외 에스테틱샵 시장을 위해 클로덤이라는 브랜드 런칭하여 양분화

- 자사 인터넷쇼핑몰을 통해 판매하며, 기타 미국법인을 통해 아마존 판매도 진행

- 브라질 지역이 가장 큰 고객으로 매출액의 10% 비중 차지

▶ 클래시스 매출

▶ 클래시스 주가 및 차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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