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해외 경제 뉴스
- 트럼프, 주당 실업수당 지원 연장 및 급여세 납부 유예 행정 명령 서명.
: 트럼프, 대통령은 주당 400달러의 추가 실업보험 지원 연장, 급여세 납부 유예 등을 포함한 4개의 행정명령에 서명.
: 앞서 미 행정부와 민주당의 추가 부양책 합의가 교착상태에 이르면서 단독 행정 명령을 시행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음.
무료 종목상담/추천 카톡방 입장 원하시면 클릭해주세요!!
자동으로 오픈채팅방으로 연결됩니다.^^
https://open.kakao.com/o/g5EGcGpc
- 중국, "미국, 1단계 무역합의 이행 여건 조성 협력해야"
: 양제츠 중국 공산당 외교담당 정치국원은 미국이 1단계 무역합의 이행을 위한 우호적인 여건 조성에 협력해야 한다고 강조. 이는 틱톡 제재 등 미국의 대중 압박에 따른 반발.
- 캐나다, 미국산 수입품에 보복 관세 부과.
: 캐나다 정부는 자국산 알루미늄에 관세를 부과하기로 한 미국을 상대로 36억 캐나다달러 규모의 보복 관세로 대응. 해당 품목은 가전제품, 건축자재 등이 포함될 것이라고 밝힘.
- 트럼프 재선 "재선될 경우 북한과 빠른 협상 이어갈 것"
: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이 재선될 경우 북한과 빠르게 협상할 것이라고 밝힘. 이는 북한과의 비핵화 협상이 교착상태에 머무는 가운데 기존 협상 의지를 내비친 것으로 확인.
- 미국 7월 비농업부문 고용 176.3만건으로 예상(148.0만건) 상회.
- 미국 7월 실업률 10.2%로 예상(10.6%) 하회.
- 미국 6월 도매재고 MoM 확정치 -1.4%로 예상(-2.0%) 상회.
2) 해외 주식
- 디시네트워크(DISH Network)
: 개장 전 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월가는 매출 31억 달러, EPS 0.58달러를 기록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 티모바일(T-Mobile)
: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실적을 발표했으며, AT&T를 누르고 총 가입자 2위 통신사가 되었다고 발표했다.
- 벤타스(Ventas)
: 개장 전 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월가는 매출 9억 7,750만 달러, EPS 0.25달러를 기록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 부킹 홀딩스(Booking Holdings)
: 손실 규모가 예상보다 작게 나타났다.
- 매그나 인터내셔널(Magna International)
: 개장 전 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월가는 매출 41.4억 달러, EPS -1.64달러를 기록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 그루폰(Groupon)
: 손실 규모가 우려를 하회했으며, 애프터마켓에서 33% 이상 폭등했다.
- 우버(Uber)
: 예약이 전년 동기 대비 35%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매출은 컨센서스를 상회했다. 다만, 손실 규모는 크게 나타났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