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6일 목요일

인바디 주가와 갤럭시 워치의 상관관계. 인바디에게 기회가 왔다!



https://t.me/jjsstock ← 주식 무료 정보제공 / 보기만 해도 시장이 보인다!

삼성전자가 2020년 언팩 행사를 열었습니다. 여러 제품이 소개됐지만, 저는 여기서 갤럭시 워치3의 심전도, 혈압, 산소포화도 측정 기술에 관심이 갑니다. 혈당 측정 기능도 개발 중이라고 하니 차기작에서는 기대해볼 만합니다.



인바디는 1996년 전자 의료기기 및 생체신호 측정 장치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체성분 분석기를 주요 제품으로 개발,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인바디검사 결과를 인용한 학회 논문 누적 편수는 2,000여 편에 달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2016년 12월에는 네덜란드 법인 설립 절차를 진행하였으며, 2017년 01월에 지분투자를 완료하여 본격적으로 유럽 시장을 공략 중입니다.


세계 의료기기 시장규모는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작년과 비교 시 약 8.2% 증가하였습니다. 아무래도 기대수명이 늘어남에 따른 결과라고 보입니다. 그리고 질병에 대한 패러다임이 치료가 아닌 예방으로 바뀌면서 예방 기기 시장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인바디의 대부분 매출은 체성분 분석기나 혈압계 등의 의료기기입니다. 매출의 90.69%입니다. 공장에서 생산하는 제품의 생산능력도 작년 대비 많이 늘어난 상태입니다. 이런 인바디가 갤럭시 워치의 자리를 저렴하게 대체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이번 갤럭시 워치3의 주요 기능은 심전도와 혈압을 재는 기술일 겁니다. 특히 심전도 측정은 기존 충분히 기술적으로 가능했지만, 우리나라에서 법안의 문제로 이용을 할 수가 없던 상황이죠. 그런데 이 문이 열린 겁니다. 그리고 혈압도 다른 혈압계에서 재고 4주에 한 번씩 보정을 위한 측정이 필요합니다.

InBodyBAND2라는 제품이 있습니다. 심박수와 근육량 및 체지방량을 실시간으로 측정 가능한 시계입니다. 비록 삼성전자의 그것과 비교하면 다른 기능이 떨어지긴 하지만, 심전도 기술만 추가할 수 있다면 예방 의료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제품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체성분 분석은 타 회사와 비교했을 때 훨씬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합니다.

현재 인바디의 주가는 하락세입니다. 올해 03월 코로나19로 하락했던 주가에 가까워요. 이는 시장에 새로운 모멘텀이 없기 때문인데, 이번 갤럭시 워치3의 심전도 센서 출시를 시작으로 인바디도 위와 같은 기능들을 추가하여 스마트 기기 시장에서 매출을 늘릴 수 있다고 봅니다. 예방 의료기기 확대 및 언택트 시기에 인바디가 중심에 설 수 있다는 판단입니다. 그럼 매매에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