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3월 31일 수요일

하반기로 갈수록 좋아진다! 인프라 관련주 성광벤드 주가 전망!

 

▶ 성광벤드 기업 분석 코멘트

1분기 수주는 3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한다. 19년 2분기부터 20년 1분기까지 분기평균 수주액이 540억원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회복이라 하기 어렵지만 최근 2개분기 수주가 270억원대 그쳤다는 점에서 전분기대비 늘어나고 있다.

국내 건설사들의 지난 해 해외수주가 호조를 보였던만큼 하반기로 갈수록 수주는 늘어날 것으로 전망한다. 자회사 화진PF의 적자로 인해 지난 해 3분기, 4분기 영업적자전환했으나, 수주가 회복되면서 적자폭은 매 분기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중국을 경유해 북미 LNG 터미널로 가는 STS 계열 매출이 늘고 있는 점도 수익성 개선에는 긍정적이다.

성광벤드 주가 전망은 기존 관점을 유지할 수 있다. 지난 해 국내 6개 건설사의 해외수주규모는 25.6조원이며, 올해도 카타르 LNG프로젝트를 수주하는 등 늘어난 해외수주물량이 하반기로 가면서 피팅발주로 이어질 것 이다.

친환경차량 가벼워지나? 관련주 코프라 주가 전망!

 

▶ 코프라 기업 분석 코멘트

코프라는 고기능성 폴리머 소재업체로 주요 원재료에 첨가제를 중합해 금속대체용 특수폴리머를 제조판매 중에 있습니다. 코프라는 자체 기술 개발로 뛰어난 기능성 및 원가 절감이 가능한 공법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이를 기반으로 자동차와 전기전자 등의 다양한 전방 산업에 납품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 주력 전방산업은 지난 한 해 매출 비중 80%를 차지 하고 있는 자동차 산업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특히 자동차 산업은 최근 전기차와 수소차로의 전환에 따른 성장 산업으로의 전환이 이뤄지고 있는 중에 있는데, 그만큼 코프라 역시 긍정적인 관점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친환경차량은 고효율, 고연비를 특징으로하는 차량으로, 경량화가 필수적인 과제라고 볼 수 있을텐데, 단적으로도 차량 무게를 10% 경량화 했을때 연비가 7~10% 가량 향상된다는 점을 감안 시, 차량 경량화 대표 소재 중 하나인 고기능성 폴리머 채택이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무리없이 판단해볼 수 있겠습니다. 이는 코프라 제품 수요 확대 전망을 그려볼 수 있는 요인이 될 텐데, 긍정적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물론 지난 한 해 실적 고객사 생산공장 셧다운에 따른 납품 차질로 외형은 소폭 축소되었지만, 원재료 가격 하향 안정화에 따른 수익성 개선이 이뤄졌고, 이런 상황에서 전방산업 회복 시, 영업익도 큰 폭의 성장이 가능한 만큼, 주가 역시 긍정적으로 꾸준히 살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알엔투테크놀로지 주가 전망! 숨은 5G 관련주 주목!

 

▶ 알엔투테크놀로지 기업 분석 코멘트

알엔투테크놀로지는 저온 동시소성 세라믹 소재를 활용해 무선통신 장비 부품과 2차전지 보호회로 등을 제조판매하는 업체입니다. 저온 동시소성 세라믹, LTCC 소재는 상대적 저온으로 금속과 세라믹을 동시에 소성하는 방식으로, 적층 형태의 3차원 배열이 가능해 무선통신 디바이스에서 LTCC소재가 많이 활용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알엔투테크놀로지는 자체적 LTCC 조성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로, 지난해 코로나19로 전방산업이 크게 부진했음에도 불구하고 매출액과 영업익 모두 전년동기대비 13.%, 43.4%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는 알엔투테크놀로지가 국내 업체들 뿐만아니라 주요 글로벌 업체들과 중화권 업체들까지 모두 고객사로 두고 있기 때문에, 실적 변동을 줄일 수 있었던것을 기반으로, 미중 관계에 따른 반사이익 효과를 크게 누렸던 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 바이든 대통령이 대규모 인프라 투자 대책에 5G 통신 인프라 투자안이 담겨있는 만큼, 경쟁적인 글로벌 5G 인프라 투자싸이클이 도래할 것으로 전망해볼 수 있을텐데, 알엔투테크놀로지 주가는 이런 상황에 실적 성장에 기반한 상승 흐름을 만들어갈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만큼, 긍정적으로 살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바이든 인프라 투자 대책! 5G 관련주 반등하나?! RFHIC 주가 전망!

 

▶ RFHIC 기업 분석 코멘트

RFHIC 는 국내 대표적인 5G 관련 기업 중 한 곳으로, 기존에는 화웨이향 매출이 많았다가 화웨이 이슈 이후 점차 삼성향 매출비중을 늘려가는 계획을 그리고 있던 업체였습니다.

이런 RFHIC에게 삼성전자의 AT&T와 T-Mobile 벤더 선정 탈락은 큰 타격으로 작용했을텐데, 예상보다 빨리 인도의 릴라이언스지오와 일본의 NTT docomo, 그리고 최근의 캐나다 사스크텔의 벤더로 선정되면서 실적 반등 기대감이 점차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28GHz 상용화 역시 RFHIC 성장 요인 중 하나로 작용할 수 있을텐데, 아직은 기대감으로 있는 부분이 큰 상황이지만, 통신사 입장에서도 고대역 상용화가 중요한 경쟁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는 만큼, 추가 잠재력 또한 남아있는 상황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RFHIC 주가 역시 이러한 사항들을 늦더라도 천천히 가시성을 밝혀가며 반영할 수 있을텐데, 바이든 대통령이 알려온 인프라 대책안에는 5G 인프라 투자 1,000억 달러, 한화로 112조 7,500억원이 책정된 만큼, 꾸준히 관심갖고 살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풍력 관련주 삼강엠앤티 주가 전망! 바이든 관련주로 성장 본격화!

 

▶ 삼강엠앤티 기업 분석 코멘트

삼강엠앤티는 국내 대표적인 해상풍력 관련 기업 중 한 곳으로, 고정식과 부유식 해상 풍력 하부 구조물을 모두 생산할 수 있는 업체입니다.

삼강엠앤티의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부문의 주요 고객사는 글로벌 디벨로퍼들과 각국 정부들로 이루어져있는데, 삼강엠앤티는 빠른 생산 속도 및 원가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인만큼, 뛰어난 납기 준수 역량으로 점차 글로벌 업체로 자리잡고 있는 중에 있습니다.

국내만 하더라도 2030년까지 12GW 규모의 해상풍력 설치를 목표로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는데, 올해 능력이 6,000~8,000MW에 불과하다는 것을 감안 시 국내 시장의 성장률 역시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고 글로벌 시장은 규모와 속도면에서 더욱 뛰어나다는 것을 짐작해볼 수 있겠습니다.

이런 상황에 글로벌 고객사를 두고 있는 삼강엠앤티는 큰 폭의 성장세를 기록해줄 수 있을 것으로 무리없이 전망해볼 수 있을텐데, 삼강엠앤티 주가 역시 꾸준히 긍정적으로 살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