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open.kakao.com/o/g5EGcGpc ← 주식 무료 정보제공 / 보기만 해도 시장이 보인다!
지금 자동차 시장은 친환경과 스마트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습니다. 이를 정확하게 증명하는 기업이 바로 미국의 테슬라이죠. 테슬라는 전기차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친환경의 대표주자입니다. 여기에 테슬라 자율 주행 기능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죠.
EU는 2050년 탄소 배출 정책을 확정하면서 탄소 배출 제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존의 화석연료 자동차는 아예 퇴출된다는 얘기죠. 그런데 코로나19가 발생합니다. 국가들의 봉쇄로 모든 산업들이 빠른 시간에 힘들어졌죠. 지금도 회복되지 않았고, 앞으로 정상 회복까지 10년은 걸릴 것이라는 얘기도 있습니다. 그래서 탄소 배출 정책이 밀리는 것 아니냐는 얘기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탄소 배출 감축안은 오히려 강력해지고 있습니다. 코로나19를 이겨내는 경제 정책으로 그린딜을 선택했기 때문이죠. 바야흐로 그린딜의 시대가 열리고 있습니다.
그린딜의 중점은 전기차도 있죠. 그런데 수소차도 매우 유심히 봐야 합니다. EU의 그린딜의 주요 내용 중 그린수소 생산설비를 1GW에서 40GW까지 늘릴 거라고 하네요. 수입까지 총 80GW 이상 목표 중입니다. 그래서 수소차도 전기차와 함께 시장의 중심이 될만 한 거죠.
여기에 미국 대선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바이든은 미국뿐만 아니라 글로버 ㄹ그린산업에 관심이 많죠. 바이든은 기후변화 관련 산업의 육성을 위해서 4년간 2조 달러 투자와 2035년 탄소 배출 제로를 목표로 합니다. 2030년에는 상업용 건물 탄소 배출 제로까지 목표로 하고 있죠. 이에는 전기와 수소의 콜라보인 그린 산업이 뒤에 있습니다.
그래서 현대모비스가 직접 수혜가 가능합니다. 현대모비스는 현대차 그룹의 핵심 친환경차 부품 공급자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수소차와 전기차에 공통으로 필요한 전력변환/전력공급장치, 배터리 시스템과 배터리 관리 장치 등 배터리 모듈 공급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수소차에서는 수소공급장치 등 추가적인 공급 제품이 늘어나고요.
현대모비스의 전기 관련 제품의 매출액은 매년 꾸준하게 증가 증입니다. 2020년 2분기에는 전체 매출에서 약 16%를 차지하고 있어요. 시장이 내연기관 자동차에서 전기와 수소차로 변해가는 과정에서 모기업인 현대차의 선전을 필두로 현대모비스도 긍정적인 결과를 내길 바랍니다. 매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