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DA 코로나 치료제 렘데시비르 정식 승인_조선일보
미국 식품의약국 FDA는 현지 시각 22일 항바이러스제 렘데시비르를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치료제로 정식 승인했다. 미국에서 정식 승인된 코로나 치료제는 렘데시비르가 최초다. 미 CNBC 방송, 정치 전문 매체 더힐 등에 따르면 렘데시비를 개발한 미국 제약회사 길리어드 사이언스는 이날 자사 항바이러스제인 렘데시비르가 FDA에서 코로나 치료제로 정식 승인 받았다고 밝혔다. 앞서 FDA는 지난 5월 코로나 치료를 위해 팬데믹 기간 동안 렘데시비르의 긴급 사용을 승인했었다.
대니얼오데이 길리어드사이언스 CEO는 이날 성명에서 코로나 대유행 초기부터 길리어드사이언스는 세계적 보건 위기의 해법을 찾는 데 끊임없이 노력했다며 1년도 지나지 않아 환자들에게 사용 가능하다는 FDA 승인을 받게 돼 믿기지 않는다고 말했다. 또,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도 이달 초 코로나 감염 사실을 밝힌 뒤 입원 기간 동안 렘데시비르를 투약하기도 했다. 그러나 세계보건기구 WHO는 최근 렘데시비르가 코로나 환자를 치료하는 데 거의 효과가 없다는 임상 연구 결과를 내놨다. WHO는 지난 3월부터 전세계에서 코로나로 입원한 환자 1만 1,266명을 대상으로 코로나 치료제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기존 약물의 효능과 안정성을 검증하는 중이다.
주요 외신에 따르면, WHO는 전체 실험 대상 환자 중 2,750명을 대상으로 최근 6개월 간 렘데시비르를 투여했지만, 환자의 사망률을 낮추지 못했고 입원 기간을 줄이지도 못했다는 결론을 얻었다는 것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지난 13일까지 62개 병원에서 600명의 환자에게 렘데시비르를 투여했다고 방역 당국이 밝힌 바 있다.
▶ FDA 코로나 치료제 렘데시비르 정식 승인! 렘데시비르 관련주 비씨월드제약 급등에 주목!
-. 1980년 3월 극동제약 주식회사로 설립되어 2007년 1월 사명을 변경하였으며, 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
-. 국내 유수의 제약기업에 당사 제품을 납품, 아시아 등 여러나라에 전문읭약품을 수출.
-. 직접판매용 신제품 및 CMO 사업을 확장해가고 있으며, 동사가 가진 R&D 제제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대형제약회사에 기술 이전 및 해외 주요 기업에 기술 수출을 추진.
-. 렘데시비르의 원료인 뉴클레오시드 유도체 관련 특허권을 보유하면서 대표적인 렘데시비르 관련주로 꼽히는 비씨월드제약에 주목할 필요.
▶ 렘데시비르 관련주들에 주목! 대표적인 렘데시비르 관련주 비씨월드제약 급등 전망?!
-. 대표적인 렘데시비르 관련주로 꼽히는 비씨월드제약 주가는 급등하기에 크게 무리가 없는 자리이며, 하방리스크도 크지 않은 자리.
-. FDA에서 렘데시비르를 코로나 치료제로 정식 승인한 만큼, 렘데시비르 관련주에 주목할 필요가 있으며, 그 밖에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들 주가 흐름에도 함께 주목할 필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