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절제주식투자연구소입니다. 2020년 10월 20일 분석입니다.
▶ 비덴트 사업내용
- 방송장비 산업은 컨텐츠 제작장비, 송수신시스템, 단말 및 부품 등을 포괄하는 산업
- 방송서비스 활성화와 밀접한 연관
- 방송장비는 제작장비, 송출장비, 송신장비, 수신장비, 뉴미디어 등으로 분류
- 주요제품인 방송용 디스플레이는 방송장비 중 제작 장비에 속해있으나 전반적으로 모든 텔레비전 방송프로그램의 제작, 송출, 중계, 편집 등 전과정에서 사용
▶ 방송장비산업 경쟁
- 방송장비 산업은 막대한 자본과 고도의 기술력 요구
- 일본의 SONY, 미국의 Harris와 같이 제작부터 송출에 이르는 전반적인 생산라인을 구축한 소수 선진기업들이 독과점 구도 형성
- 세계 방송장비 시장은 일본 43%, 미국 36%, 유럽 16% 점유
- 방송용 디스플레이 또한 방송장비의 일부품목으로 아날로그 텔레비전 시대까지는 주로 방송장비 종합메이커인 sony, pANASONIC, JVC, Grass vALLEY 등이 전세계 시장 장악ㅎㅆ으며 중소기업의 진입이 어려운 품목이었음
- 비덴트는 방송환경의 디지털화에 따라 아날로그시대에 주로 사용하던 브라운고나 타입의 디스플레이가 LCD로 전환될 것으로 예측하고 방송용 LCD 디스플레이 개발 및 공급
절제주식투자연구소의 투자아이디어를 함께하고 싶으시다면?
오픈채팅방으로 초대합니다.
https://open.kakao.com/o/g5EGcGpc
▶ 비덴트 시장 점유율
- 다양한 고성능 HD 디지털 방송장비를 개발하는 방송장비 전문기업으로 주요 제품 중 HD 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는 국내외 방송국에서 사용되며, 세계시장 소니 이어 2위 치자
- 방송장비 산업의 시장규모와 시장 점유율의 명확한 산정은 어렵지만 판매 대수 기준으로는 SONY, Vitec Group에 인수된 SmallHD에 이어 3위로 추정 다만 SmallHD의 경우 저렴한 뷰파인더 모니터를 주력으로 하여 판매 금액 기준으로 비덴트 2위
▶ 비덴트 신규사업
- 블록체인 기술의 시장규모는 지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
- 2022년 블록체인 국내 시장 규모가 약 3562억원이 될 것으로 전망하며 4차산업 혁명 시대의 주요 기술로 개발
- '빅썸(Bithumb)'의 기획, 개발에 참여하여 빗썸을 통해 습득한 P2P 네트워크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블로체인 기술 개발
▶ 비덴트 매출
▶ 비덴트 주가 및 차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