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혈장치료, 코로나19 환자에 효과없다".. 첫 위약대조 임상시험 결과_뉴시스
회복기 환자의 혈장을 환자에게 주입해 치료하는 혈장치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환자 치료에 이득이 없다는 연구결과가 해외에서 공개됐다. 8일 미국 바이오전문매체 바이오센추리는 아르헨티나에서 진해된 무작위 위약대조 임상시험에서 회복기 혈장이 중증 코로나19 환자들의 치료에 효과적이지 않은 것으로 타났다고 전했다. 또한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 FDA 이 혈장치료에 대해 긴급사용승인 결정ㅇ르 내렸지만, 이번 임상 결과는 긴급사용승인 관련 데이터에도 의문을 던졌다고 덧붙였다.
아르헨티나의 12개 기관이 참여한 이번 임상시험은 회복기 혈장치료를 대상으로 진행된 첫 무작위 통제 임상시험이다. 이번 임상시험은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소재 이탈리아노 병원에서 코로나19로 인해 폐렴을 앓고 있는 중증 환자 344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임상시험은 무작위 위약대조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7일, 14일 그리고 30일 혈장치료를 받은 환자들과 위약을 투여한 환자들을 비교한 결과 임상적인 이점을 발견할 수 없었다.
예컨대 임상시험에서 혈장치료를 받은 코로나19 환자들의 입원기간, 중환자실 입원 그리고 질병 악화로 치료를 중단한 환자들의 수 그리고 사망률 등에서 대조 코호트 집단과 유의미한 차이가 없었다는 것이다. 병원 측은 결국 지난 2일 임상 시험 결과 회복기 혈장치료법을 코로나19 환자들 치료에 적용하는데 찬성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연구진은 곧 이번 연구결과를 학술지에 게재할 계획이다.
완치자의 혈장을 투여하는 혈장 치료법은 오랫동안 사용된 치료법으로 완치된 환자로부터 혈장을 뽑아 환자에게 주입한다. 병에서 회복한 환자의 혈장에는 자연적으로 생성된 항체가 존재하는데 그 항체를 이용해 다른 환자의 몸을 회복시키는 방법이다. 다만, 생성된 항체가 모두 해당 바이러스를 중화시킬 수 있는 중화항체가 아닌 관계로 인위적으로 특정 바이러스를 표적으로 개발된 항체 치료제 등 의약품보다는 약효가 떨어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 혈장치료제 효과 없음?! 혈장치료제 관련주들 급락하나?! 일신바이오 주가 급락 주의!
-. 일신바이오는 1994년에 설립되었으며, 각종 이화학기기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동결건조기. 초저온 냉동장치와 관련된 특허 및 실용신안등록을 소유하고 있고, 2007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인 제약, 식품 산업용 동결건조기를 연간 200대 이상 생산하고 있음.
-. 연결대상 종속회사인 아이에스씨는 이화학기기의 수출전문 업체로서 지배회사제품 전반의 해외영업 및 해외 마케팅을 전담하고 있음.
-. 일신바이오 주가는 대표적인 혈장치료제 관련주로 움직임.
-. 혈장치료제가 효과가 없다는 소식이 나오면서 혈장치료제 관련주들의 주가 급락에 유의할 필요가 있음.
▶ 혈장치료제 진짜 효과 없나?! 혈장치료제 관련주들 급락 주의! 일신바이오 주가는?
-. 일신바이오 주가는 대표적인 코로나 혈장치료제 관련주로 움직였음.
-. 혈장치료제가 효과가 없다는 소식이 나오면서 혈장치료제 관련주들의 주가 급락에 유의할 필요가 있음.
-. 현재 일신바이오 주가는 지지선 부근에 있으나, 테마성 수급에 따른 주가 상승세 였기 때문에, 유의할 필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