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절제주식투자연구소입니다. 2020년 10월 08일 분석입니다.
▶ 솔트룩스 사업내용
- B2B 및 B2G 인공지능, 빅데이터 솔루션 프로젝트를 수주하여 구축.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사업 영위
-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관련 라이런스 고객사에 제공하는 과정에서 컨설팅, 커스터마이제이션 등의 서비스 및 클라우드 방식의 솔루션 서비스 제공
▶ 심층질의응답(Deep QA) 기반 대화형 인공지능(Conversational AI) 사업
- AI Suite를 기반으로 Graph DB(지식 베이스)를 결합해서 기업과 공공기관의 판단과 의사결정의 효율화를 촉진하는 인간-기계, 기계-기계 간 자동화된 대화 시스템 공급
- 음성인식, 음성합성, 자연어처리, 텍스트 및 이미지, 영상분석, Graph DB가 결합된 질의응답 엔진을 통해서 대고객 서비스 및 기업 내부 각종 업무 자동화를 목표로 함
- 지식베이스의 경우 단순 규칙기반의 시나리오, FAQ나 검색기반의 질의응답이 아닌 복합적이고 개인화된 질분에 대응이 가능한 심층질의응답 기능을 제공하여 질의에 대한 답변의 응답률과 정확도 제고
▶ 대화형 인공지능(챗봇)
- 대화형 인공지능은 음성 및 텍스트 기반 언어 사용
- 사람과 자연스러운 대화를 할 수 있도록 하는 AI 솔루션 집합체를 의미함
- 의사소통의 자동화와 확장성 높은 맞춤형 사용자 경험 제공을 위해 대화형 인공지능은 메시징 앱, 음성+텍스트기반어시스턴트와 챗봇(보이스봇) 등을 활용
- 대화형 인공지능은 엔터프라이즈 업무 환경에서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술로 활용 가능한 다양한 솔루션이 연계되는 Human user interface는 업무 자동화 추세에 따라 Bot와 Bot간의 Machine user interface로 사용성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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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공지능 인바운드 컨택센터
- 고객사의 사업이 성장하며 제품/서비스에 관한 문의 증대됨과 동시에 고객 응대 채널이 다양하되면서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솔루션 수요 증가
- AI 기반 인바운드 컨택센터 자동화는 다채널 환경에서 고객 질의에 대해 최적의 응답을 실시간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 서비스 만족도 제고로 인력운용 비용 절감하는데 초점
- 실제 연간 콜센터 총 운영 비용의 56%에 달하는 인건비 관리, 감정노동 스트레스 및 비효율적 업무 시스템으로 월 ~15%에 달하는 이직율이 운영상 부담 대두
▶ 솔트룩스 매출
▶ 솔트룩스 주가 및 차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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