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29일 목요일

만도 3분기 실적 컨센서스 상회! ADAS와 전기차 매출 고성장!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당신이라면?!

절제주식투자연구소 텔레그램 입장!

https://t.me/jjsstock ← 절제의 실시간 이슈브리핑

▶ 3Q20 Review: 영업이익률 4.4% 기록_하나금융투자

만도의 3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를 상회했다. 매출액/영업익은 전년 동기대비 +2%/-7% 변동한 1.5조원/656억원, 영업이익률 4.4%로 yoy -0.4%p 를 기록했다. 한국 매출액은 yoy -2% 감소했지만, 코로나19 여파로 해외 자회사들과의 내부거래 매출액이 감소한 영향이고, 외부 고객에 대한 매출액은 yoy +6% 증가했다. 북미 매출액은 yoy +3% 증가했는데, GM향 매출이 yoy +5% 증가했도, 캘리포니아 전기차 업체와 포드향 매출액은 yoy +36% 증가했다.

중국매출액도 yoy +2% 증가했는데, 현대차/기아차/지리기차향 매출액이 감소했지만, 제일기차/장안기차향 매출액이 yoy +60% 증가한 영향이다. 유럽매출액은 유럽 OEM/포드향 공급증가에 힘입어 yoy +7% 증가했고, 기타지역 매출은 인도 yoy -12% 부진으로 yoy -6% 감소했다.

3분기 실적에서 눈에 띄는 것은 SUV/럭셔리 판매 호조에 힘입어 ADAS 매출액이 yoy +22% 증가하면서 분기 최고치인 2,118억원(매출비중 14%)을 기록했다는 것이다.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감소했지만, 전년 동기의 일회성 이익 약 178억원을 제거한 기준으로는 실질적으로 yoy +25% 증가했고, 영업이익률도 +0.8%p 개선된 것이다. 외형성장과 비용절감에 따른 부담 완화. 상대적 고수익인 ADAS 및 캘리포니아 전기차 업체향 매출비중 증가로 인한 믹스 개선 등으로 수익성이 높아졌다.

▶ 컨퍼런스 콜의 주요 내용 : ADAS 고성장과 저니차 업체향 공급 증가

만도는 완성차들의 SUV 및 대형세단 판매호조로 ADAS 매출의 성장이 이어지고 있고, 관련 수익성도 전사 평균 대비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3분기 신규 수주 1.5조원 중 ADAS 물량은 1,500억원이고, 이 중 14%가 현대차/기아차향 물량이고 나머지는 중국/러시아 OEM 으로부터 수주한 것이다. 3분기 신규 수주 중 현대차/기아차 외 OEM으로부터의 수주 비중이 85%이고, EPS/MOC 제품군 위주로 전기차 모델로의 비중도 87% 로 높다.

내년부터는 유럽 내 생산을 시작하는 전기차 모델에 EPB/EPS 수주를 확보해서 관련 매출액이 가세할 전망이다. 또한, 향후 통합형 전자 브레이크IDB에 대한 성장 기대감도 보였는데, IDB는 기존 브레이크 부품을 구성하는 4새를 통합하여 1개의 박스 형태로 만든 것이고, 경량화/반응속도/주행거리 측면에서 성능향상을 가져와 고객사들, 특히 전기차 업체들로부터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IDB 수주잔고는 2.1조원이고, 기수주된 물량을 기준으로 향후 4년간 연평균 45% 성장이 가능할 것 같다고 자체 분석하고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