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이치엘사이언스주가 및 간단한 소개
- 현재 천연물 신소재 신기술 연구개발(R&D)-천연물 기능성 원료 및 천연물 신약 연구개발사업, 이너뷰티 및 파마슈티컬 코스메틱스 연구개발 등의 개발, 제조, 판매를 영위함.
- 홈쇼핑 판매와 함께 대형마트, 대리점, 면세점, 전문매장, 온라인, 약국, 해외 수출 등 다각화된 판매채널을 보유.
- 원료회사, 전문판매회사, 전문 제조업 회사 기능을 가진 종합 건강기능식품회사로 Value Chain 통합 시스템 구축.
- 2분기 호실적 전망과 정부의 육성 정책과 코로나19 확산 이후 건기식에 대한 수요 증가.
▶ 에이치엘사이언스주가 관련 최근 이슈
- 6/12. "유기농 새싹보리 착즙 분말, 판매기록 갱신 중"
- 6/1. 신제품 '유기농 타트체리 966' 출시.
- 6/1. 전속모델 배우 현빈 발탁.
- 5/28. 유기농 새싹보리 착즙 분말 미국과 한국에서 철저한 원료 안전성 검사 통과한 제품.
- 5/27. '유기농 새싹보리 착즙분말' 매출 850억 돌파
▶ 에이치엘사이언스주가 관련 사업 내용
1) 시장 규모
- 한국건강기능식품 협회 자료에 따르면 전 세계 전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2018년에는 약 1,360억 달러, 2019년은 전년대비 약 6.0% 성장. 향후 2021년에는 약 1,625억 달러의 시장 규모가 형성될 것으로 전망.
2) 경쟁 현황
① 개별 인정형 원료 연구개발 회사
- 건기식을 개별 인정형 원료 소재를 연구개발하여, 식약처로부터 개별 인정형 원료로 인정받은 소재를 개발하는 회사는 진입장벽이 매우 높지만 당사처럼 취득한 경우 독점적 지위를 가질 수 있음.
- 당사는 인체시험을 통해 갱년기 11가지 모두 단 8주 만에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개선하는 기능성 석류 농축액, 피부보습/탄력/주름/미백을 개선하는 기능성 석류 농축분말 등 특허등록 및 논문 발표 등을 통해 전문성과 기술력을 확보하고, 독점적 지위를 확보할 수 있는 당사만의 핵심 역량.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다양한 천연물 기능성 원료 소재를 개발하고 있으며 사업화에 성공.
- 다만, 시장성과 원천기술의 독점성을 갖고 있는 것이 아니며, 기술경쟁력, 차별성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시장경쟁력을 갖게 됨.
② 건강기능식품 완제품 판매회사
- 건기식 완제품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회사. TV 홈쇼핑, 전문매장, 해외 수출 등 다각화된 판매 진행.
- 당사는 홈쇼핑 판매와 함께 대형마트, 약국, 해외 수출 등 다각화된 판매채널 보유. 또한 간 건강 기능식품으로 세계 일류상품인 "닥터슈퍼칸", "닥터슈퍼칸레이디", 이너뷰티 건간기능제품으로 "뷰티스타 석류 스킨" 등 다양한 기능성에 대한 자사 브랜드 제품 라인업을 통해 특정 제품에 편중되지 않은 포트폴리오 구성으로 지속적이며, 안정적인 이익을 실현하고 있음.
③ 건강기능식품 전문 생산회사
- 건강기능식품 OEM 생산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로서, 브랜드사들의 제품을 발주받아 생산, 납품을 전문으로 함.
- 당사 주력 판매하고 있는 '기능성 석류농축액'은 제형 특성에 따라 액상 라인 설비를 통해 직접 생산하거나, 전문 OEM 업체의 생산 방식을 통해 제조 판매를 진행하고 있음. 당사 HACCP 및 GMP 규격의 생산시설을 갖추고 제품을 생산하고 있음.
▶ 참고 자료
▶ 에이치엘사이언스주가 차트
- 에이치엘사이언스주가는 원래 석류 추출물로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했었는데 이번 신제품 새싹보리가 2Q 사상 최대 매출 기대 등과 같은 이야기가 많이 나와서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건기식 제품을 많이 찾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새싹보리와 코로나19에 대한 수혜도 들어가 있는 2Q 매출일 것 같습니다. 에이치엘사이언스주가는 뉴스를 잘 체크해야 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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