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me/jjsstock ← 주식 무료 정보제공 / 보기만 해도 시장이 보인다!
대성미생물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대성미생물은 1968년 05월에 설립하여 동물용의약품 생산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2000년 03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지난 50여 년간 양질의 동물의약품만을 생산해오며 대한민국 축산업 발전에 공헌해 온 동물용의약품 전문 기업입니다. 현재 아시아, 유럽 등 5여 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수출 확대를 위해 여러 국가와 심도 있는 협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대성미생물에 대한 기업개요였습니다.
그럼 대성미생물을 왜 알아보는 걸까요? 미국 머크사가 개발한 구충제 이버멕틴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를 48시간 안에 죽인다는 연구 결과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지난 04월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네요. 최근 07월에는 아프리카돼지열병(ASF)가 다시 발병할 수 있다는 우려감으로 상한가를 갔습니다. 최근 시장의 흐름은 테마주의 연속입니다. 특히나 제약 바이오 관련으로 말이죠. 나왔다 하면 상한가네요. 그래서 대성미생물에 대해 분석해봅니다. 너무나 움직임이 큰 불안한 종목이거든요.
대성미생물은 동물용의약품이 주력입니다. 이 시장은 전 세계적으로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최근 10년 약 6% 넘게 말입니다. 대성미생물의 2019년 우리나라 동물의약품 시장점유율은 2.1%입니다. 이중 매출이 가장 높은 단일 항목군은 구제역 백신입니다. 공장 가동률은 90%입니다. 결코 적지는 않죠. 매출은 꾸준하게 유지 중이고요.
대성미생물의 차트를 보면 변동성이 너무 큽니다. 시장의 이슈보다 훨씬 더 크게 움직여. 굳이 코로나19 관련으로 보려 한다면 PER이 낮은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대성미생물은 엄연히 동물의약품 종목이고, 시장 점유율이 높지 않습니다. 여기에 ASF 등으로 반짝 상승한다고 하더라도 일시적이라 봐야 하죠. 그래서 차라리 현재 연구개발을 하고 있는 제품들을 보는 게 낫겠습니다. 현재 돼지 호흡기 질병 예방 혼합 백신, 가금티푸스 예방백신, 돼지 소염진통제, 기존 소독제의 ASF 소독 효력시험을 진행 중입니다. 이중 가금티푸스 예방백신 빼고는 허가 완료 혹은 제품 허가신청 및 제품 판매 중입니다. 모든 제품 경쟁 제품이 존재 중입니다.
이런 것들을 봤을 때 대성미생물을 코로나19 관련 종목으로 보기는 무리가 있습니다. 아프리카돼지열병 등 동물 전염병 관련으로 보는 것은 맞습니다. 다만, 단기적인 이슈라고 보는 게 맞습니다. 현재 시장점유율 결코 높지 않습니다. 신약개발 관련 이슈도 크지 않습니다. 이런 점들 감안하여 너무 테마에 휘둘리지 않는 매매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