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28일 화요일

우주 발사체 고체연료 제한 해제! 관련주 한양이엔지 주가 전망은?



[ 우주 발사체 고체연료 제한 해제 ]

김현종 청와대 국가 안보실 2차장이 "2020년 7월 28일 오늘부터 우주 발사체에 대한 고체연료 사용 제한을 해제하는 2020년 미사일 지침 개정을 채택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제 고체연료를 사용한 민간용 우주 발사체의 개발과 생산이 자유롭게 이뤄질 수 있게 됐습니다.


한미 미사일 지침이 개정되어 대한민국의 모든 기업과 연구소, 대한민국 국적의 모든 개인은 액체연료, 고체연료 등 다양한 형태의 우주 발사체를 아무 제한 없이 자유롭게 연구ㆍ개발하고 생산, 보유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우주 발사체 고체연료 해제 전의 액체 연료 단점은?

원래 액체엔진으로만 개발을 진행했을 때는 로켓의 무게와 크기를 증가시키고 펌프를 이용해 연료를 연소실로 보내기 때문에 연료탱크와 펌프를 별도로 개발해야 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또 장기간 액체연료를 보관할 경우 연료 탱크에 부식이 발생해 발사 직전에 연료를 주입해야 했습니다. 또 고체연료보다 가격이 높다는 점도 지적돼왔습니다.


→ 우주 발사체 고체연료 해제 뉴딜 정책 덕분?

이번 제한이 불리면서 우주 항공공사업 발전에 큰 계기를 마련될 것으로 전망되며, 우주 인프라 및 제도 개선의 토대가 마련돼 한국 뉴딜 정책이 우주로까지 확장되는 길이 열렸다고 말했습니다.


→우주발사체 고체연료 사용 전망은?

군사용 정찰 위성을 한 대도 보유 못하고 있어 ISR 능력이 떨어진다는 평가에서 이제는 우리 군의 정보, 감시, 정창(ISR) 능력도 비약적으로 향상될 전망입니다.


연구를 계속하면 500Km~2000Km 제궤도 군사정찰 위성을 우리 필요에 의해 우리 손으로 쏘아 올릴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되며 한반도 상공을 24시간 감시하는 '언블링킹 아이'를 구축할 수 있게 된다고도 설명했습니다.


[한양이엔지 주가 분석 및 전망]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Fab 설비에 필수적인 초고순도(UHP) 특수 설비 및 기타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스, 정밀화학, 전자재료, 바이오 제약, 우주항공 관련 특수 설비 분야에서도 고유의 기술을 기반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설비투자는 향후 OLED 대형 TV 및 스마트폰 채택 확대를 대응하기 위해 국내 업체와 중국 업체가 OLED 중심으로 투자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우주발사체 고체연료 관련주인 이유!

우주항공산업 초기 단계였던 90년대 후반, 국가 발전에 대한 사명감으로 조기 진출하여 혹독한 실험 기준에 부합된 각종 polot 설비 제작 및 본체 구성 프로젝트들을 성공적으로 수행했습니다.


특히, 2013년에 나로호의 발사대 시스템 중 추진체 공급 시스템 및 지상 기계설비의 공압 부분을 구축하고 운용 지원함으로써 나로호 발사 성공에 기여한 기업이며, 현재는 다목적 실용위성 개발 프로젝트 등 국가 우주 개발산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한양이엔지 주가 관련 참고 자료]


[한양이엔지 주가 차트] - 우주발사체 관련주 / 고체연료 관련주

이번에 고체연료 제한이 해제되면서 우주발사체 관련주와 고체연료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인 한양이엔지 주가도 한 번쯤 봐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양이엔지 주가(전망) 및 기업분석 시 참고 부탁드립니다!


주식은 항상 신중하게!! 주식은 도박이 아닙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