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14일 화요일

인천, 붉은 수돗물 다음엔 벌레 유충 발견! 비료 등 다양한 사업을 하는 KG케미칼 주가도 관련주!?




▶ KG케미칼 주가 & 간단한 소개.

- 1954년 설립. 1090년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되었음. 건설소재와 비료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

- 감수제, 유지제, 혼화제 등 건설관련 화학소재사업과 친환경 유기질비료, 천연성분 작물보호제, 미생물 제재, 친환경 농자재 등의 생명농업사업을 전개 중.

- 연결기업은 사업의 성격에 따라 7개 부문(화학, 에너지, 전자결제, 미디어 및 금융, 교육사업, 요식업, 기타)으로 분류.



▶ KG케미칼 주가 관련 최근이슈!

- 7/15. 수돗물 유충 인천 부평구도 나왔다.."정수기도 불안"_서울신문

: 지난해 붉은 수돗물 사태 이후 인천 서구 일대에 수돗물 유충이 발견된 가운데 부평구 지역 수돗물에서도 발견. 유충은 '깔다구류'의 일종인 것으로 파악됐고, 전문가는 직접 마시는 것은 자제해야한다고 당부.

: 인천시는 발견된 다른지역에 정식으로 유충이 발견됐다는 신고가 없어, 여름철 기온이 올라가면서 고인물에서 발생할 수 있다라고 밝힘. 인천시교육청은 유치원과 초, 중, 고교 급식을 전날부터 중단한다고 함.


▶ KG케미칼 주가 관련 사업 내용 - 화학산업(환경)

- 응집침전 공정에서 도류제거 효율 항상을 위한 응집제 개발 및 적용

- 수질변화 대응 고효율 정수 약품 개발

- 산업폐수처리 응집제의 베트남 현지 사업화

- 하수처리장 황 오염물 제거를 위한 황화수소 제거제

- 전자 산업폐수 중에 포함된 불소 제거 효율을 개선한 불소 제거제 개발

- 해외 수출을 위한 분말 응집제 연구

- SK하이닉스 맞품형 불소처리제 개선


▶ KG케미칼 주가 관련 사업 내용 - 환경사업

- 환경부의 폐기물배출입페계를 시스템을 통해 관리하고 있으며, 전문기술을 갖추지 못한 처리업체들의 감소로, 폐자언사업의 경쟁력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

- 유해성이 높은 산업폐기물을 처리할 수 있는 기술력에 대해서는 이미 수년 전부터 인정받고 있어 고단가의 산업폐기물의 처리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


▶ 참고 자료


↓ 포괄손익계산서


▶ KG케미칼 주가 차트

- KG케미칼은 비료, 2차전지 등 다양한 사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이번에 수돗물 유충이 터져서 수자원 관련 사업을 보니 KG케미칼이 있었습니다. KG케미칼은 수돗물 정수용 응집제인 PACS MP1012, PACS MP 1618 등을 개발을 했습니다. 비료, 2차전지 등 다양한 사업을 해서 비료, 2차전지 등 체크해야할 뉴스가 많을 것 같습니다. KG케미칼 주가 및 기업분석 시 참고부탁드립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