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thebell.co.kr/free/content/ArticleView.asp?key=202007201102494680107166&lcode=00
제가 기사를 하나 가지고 왔습니다. 기사 읽으신 후에 글을 읽으시면 더 이해가 잘 되실 것 같습니다.
올 해 3월부터 5월의 온라인 쇼핑 거래 비중은 28.3%, 26.2%, 25.3%를 보이고 있는데요. 단기적으로는 감소하는 듯 보이지만
2019년 연간 온라인 쇼핑 거래 비중이 21.4%, 작년 5월이 20.9%를 차지했던 것에 비하면 가파른 성장이었습니다.
온라인쇼핑 시장이 커지면 자사몰을 만들기 위한 수요가 늘어날 것이고요. 그 수혜를 받는 기업들 중 대표적으로 코리아센터와 카페24가 있습니다.
두 기업은 약간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고, 개인적인 견해로는 코리아센터의 사업 모델이 좀 더 앞서가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공유드린 기사처럼 카페24가 새로운 돌파구를 찾아나선다면 K-패션을 바탕으로 페이스북 shops 프로젝트와 해외진출 가속화를 진행해가는 카페24의 경쟁력도 유효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