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28일 화요일

규제없는 AR, VR 관련주! 음원 유통 중에 지니뮤직 주가(기가지니, VP)를 보면 좋다..?


▶ 지니뮤직 주가(기가지니)

- 주요 사업분야는 음악 서비스와 음악 콘텐츠 투자ㆍ유통 사업입니다. 차별요소는 ① 다양한 국내외 고음질 디지털 보유 및 약 30만 곡 이상의 스튜디오 원음급 초음질 프리미엄 FLAC 음원 보유. ② 지니뮤직 플랫폼 내 CJ ENM이 제작한 방송 콘텐츠 공급 확대 중이며, ③ KT, LG 유플러스 멤버십 포인트 사용해 지니뮤직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 국내 디지털 음원 서비스 주요 사업자로는 지니뮤직의 'Genie', 카카오의 'Melon', 드림어스컴퍼니 'FLO'가 있으며 이중 최초 시장 진입자인 Melon 서비스가 높은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① 음악 서비스(기가지니 연결 등)

- 지니 음악 서비스는 '국내 최초 VR 서비스 출시', '지니 4.0 감성지능 큐레이션', '음성명령 기능 지니보이스(기가지니)' 등 편의 중심으로 서비스를 강화하였으며, 폭 넒은 음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니 뮤직은 안드로이드와 iOS 모바일 앱 기준 MAU 2위 사업자입니다.

- 주주사인 KT와 LG 유플러스의 결합 상품 출시 및 프로모션 진행을 통해 주주사와의 시너지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② 음악 콘텐츠 투자ㆍ음원 유통

- kt 음악 콘텐츠 투자조합을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 제작 투자를 통해 콘텐츠 음원 유통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하며, 주주사인 CJ ENM 과의 협업을 통해 콘텐츠 유통 시장에서의 우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지니뮤직 주가 - VR, AR에 관련 사업을 자세히 알아봅시다!

- 2019년 12월에 발표한 내용입니다. 사업 이름은 '가상형 실감 음악 서비스'(VP, 버추얼 플레이)라고 합니다. 유명 아티스트를 눈앞에 단 한 사람만을 위해 공연한다고 합니다. 케이팝 스타의 초고품질 가상현실 공연 콘텐츠를 앨범 형식으로 출시를 해, 케이팝 콘텐츠와 신기술을 접목으로 한 서비스로 팬덤 시장을 겨냥했습니다.

- VP는 VR, AR(증강) 등 최첨단 ICT(정보통신) 기술과 음악 콘텐츠를 융합한 서비스이고, 고품질 VR 용으로 제작해 현장감과 몰입감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날 VP 첫 결과물로 마마무의 앨범을 공개를 했었습니다. 이제 VP 사업의 계획은 2020년 하반기에 VP 공연의 생중계를 실시하고 2022년에 구독형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했습니다.


▶ 지니뮤직 주가(기가지니) 차트

- 문 대통령이 이번에 VR, AR 규제를 다 풀고 나중에 문제가 생기는 부분에만 규제를 다시 만들자고 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제부터 VR, AR 관련 주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음원 유통 사업을 하는 지니뮤직 주가도 마찬가지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음악시장에서 지니뮤직이 VR 서비스를 처음 출시한 만큼 VR, AR 관련주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 번쯤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니뮤직 주가 및 기업분석 시 참고 부탁드립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