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8일 수요일

초록뱀, 블랙핑크가 쏘아올린 콘텐츠 강세! 드라마산업도 기대해볼까

안녕하세요. 절제주식투자연구소입니다. 2020년 07월 08일 분석입니다.

▶ 초록뱀

- 초록뱀 주가, 한한령 완화시 드라마 제작 산업 내 기업가치 증가여력 기대감에 관심

- 초록뱀 주가는 다른 콘텐츠 기업과 마찬가지로 진행하는 작품의 흥행에 영향을 받는 경향

- 과거 중국향 콘텐츠 매출이 많던 시절에 비해 콘텐츠 관련 기업 모두 주가가 약세를 보이며 초록뱀주가 또한 약세를 보였음

▶ 방송프로그램 사업 부문

- 방송영상산업은 IT 사업의 발전에 따라 일반적인 제조업과 달리 기간산업으로서의 의미가 있음

- 콘텐츠 제작에 따른 간접광고, 제작지원, 스타마케팅, 해외판매 및 음원사업 등으로 부가사업 전개가 가능

- 콘텐츠의 핵심은 스토리텔링으로 신규 작품의 기획을 추진함과 동시에 체계화된 시스템에 의해 신인 작가 지속 발굴

- 방송영상콘텐츠 중 드라마에 국한하지 않고 시트콤, 버라이어티, 쇼오락 프로그램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를 제작한 경험 토대로 킬러콘텐츠 제작 기획

분석과 함께하는 절제주식투자연구소입니다!

▶ 국내 OTT 시장 사업자

- 국내 OTT 시장은 지상파 3사와 통신사 SK 텔레콤의 통합 OTT '웨이브'를 비롯해서 네이버TV, 글로벌 OTT인 넷플릭스, 유튜브 등이 각축

- 11월에 디즈니가 OTT '디즈니플러스', 애플은 '애플TV플러스'를 선보임

- OTT 'POOQ'과 SK브로드밴드 OTT '옥수수'가 결합한 웨이브 있음

- 유튜브, 키즈 콘텐츠가 강세를 보이며 시니어 세대를 중심으로 한 실버 콘텐츠의 제작과 유통, 소비도 급부상했음

- 외주제작환경의 변화와 더불어 제작원가 절감 노력과 수익구조의 다각화를 통해서 2008년부터 흑자전환

▶ 매니지먼트 산업

- 매니지먼트 산업은 영화, 드라마, 광고, 음악, 예능 프로그램 등의 개별 장르에 따른 문화콘텐츠 산업과 관련

- 매니지먼트 산업은 소속연예인의 스케줄만을 관리해주는 업무가 아닌 스타 발굴부터 제작, 기획, 홍보, 마케팅, 콘텐츠 개발로 범위가 점차 확대

- 매니지먼트 산업은 대형화, 겸업화 추세의 확산과 금융화를 통한 영향력 강화, 대중매체와 스타에 대한 높은 의존과 한류를 배경으로 글로벌화 추진 특징

주식 투자 관련 정보를 원하신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텔레그램으로 연결됩니다.

▶ 초록뱀 주주관계

- 최대주주 더블유홀딩컴퍼니로 지분 29.72% 보유

- 더블유홀딩컴퍼니의 최대주주는 오션인더블유로 지분 31.71% 보유

▶ 초록뱀 주가 및 차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