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딩투자증권 신지훈]
블루콤 주가 분석
<하반기 오더 물량 75만대 -> 100만대로 상향>
- '톤프리' 출시 전 하반기 80만대 -> 출시 후 100만대로 상향
- 출시 전 8,000대/일 -> 8월 중순부터 1,2만대/일로 생산량 확대(연 430만대 수준)
- 9월경 노이즈캔슬링 제품이 출시되면 추가 오더로 고정비 레버리지 효과 극대화 될 것.
<LG전자가 달라졌다>
- 15년간 한번도 하지 않았던 TV광고 및 체험단 등 적극적인 마케팅 진행.
- 과거 신제품 샘플물량은 200대 수준 -> 톤프리 10배 많은 2,000대 이상 진행.
<3Q20부터 놀라운 실적을 확인해보자>
- 3Q20은 톤프리 35만대 납품으로 매출액 198억(+151.4% y-y), 영업이익 16억(흑자전환) 예상.
- 4Q20에는 65만대 납품으로 매출액 342억(+343.7% y-y), 영업이익 62억(흑자전환)을 보일 것으로 추정. 65만대 중 노이즈캔슬링 제품(9월 출시 예정)은 2만대만 포함되어 있어 상향될 여지가 큼.
- 2020년 전체 매출액은 627억(+119.5% y-y), 영업이익은 20억(흑자전환)으로 턴어라운드 시작.
- 2021년은 8월 중 늘어날 Capa 1.2만대/일을 토대로 연환산한 430만대 수준이나 보수적으로 250만대만 추정치에 포함. 즉, 매출액 1,350억(+115.3% y-y), 영업이익 203억(+916.0% y-y)으로 2021F PER이 7.5x까지 떨어지며 Valaution 매력이 부각될 것.
[톤프리 스팩을 살펴보자!]
먼저 외관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이번 LG톤프리 케어스는 원형의 작은 마카롱같은 디자인입니다. 가로/세로가 54.5mm로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어버드는 애플의 에어팟 프로와 유사한 콩나물 모양의 디자인과 가지고 있습니다. 무게중심이 위에서 안쪽으로 향하도록 배치해서 흔들림 없이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사용시간은 음악재생 최대 6시간, 통화시간 최대 5시간, 충전 케이스 포함 최대 18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EQ모드로 메리디안에서 직접 튜닝한 4가지의 EQ(사운드 모드)를 함께 제공해 취향에 딱 맞는 최적의 사운드로 음악을 감상할 수있다고합니다.
그리고 음악 듣는 와중에도 주변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노이즈 캔슬링이 들어가 있으며, 또렷한 통화품질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방수기능, 무선충전 등 여러 장점이 있지만 전 여기까지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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