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준 경제 회복 자신할 때까지 저금리 지속.. 기준 금리 동결.
: 연준은 7월 FOMC에서 0~0.25%로 기준금리를 동결한 가운데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완전고용과 물가 안정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때까지 현재 저금리 수준을 유지할 것이라고 재확인.
- 파월, "코로나19 사태로 경제 전망 불확실성 이레적"
: 파월 연준 의장은 코로나19 억제 성공 여부에 따라 경제의 앞날이 달려있다며, 정부와 연준의 추가 경기 부양의 필요성을 강조. 다만, 최근 경제지표로 보아 회복 속도가 둔화되고 있음을 우려.
- 트럼프, 신규 부양책 두고 양당 이견 지속.
: 트럼프 대통령은 코로나19 대응 신규 부양책을 두고 정부와 민주당의 견해차가 크다고 밝힘. 한편, 자신은 협상 타결이 급하지 않다면서, 민주당 측이 자국민을 위해 협력할 경우 구호 노력이 진전될 것이라고 주장.
- 연준, 한국 등 9개국 중앙은행과 통화스와프 6개월 연장.
: 므누신 미 재무장관은 중국 동영상 플랫폼 업체 틱톡에 대한 외국인 투자심의위원회(CFIUS) 조사가 이뤄지고 있다고 밝힘. 이어 이번 주 내 트럼프 대통령에 보고할 권고안을 만들 예정이라고 덧붙임.
- 미국 6월 미결주택 매매 MoM 16.6%로 예상(15.0%) 상회.
- 미국 6월 도매재고 MoM 잠정치 -2.0%로 예상(-0.5%) 하회.
- GE 회계연도 2Q20 EPS $-0.15로 예상($-0.09) 하회.
- 쇼피파이 2Q20 EPS $1.05로 예상($0.04) 상회.
[해외 주식 이슈]
- GM(General Motors)
: 손실 규모가 월가 컨센서스보다 작게 나타났지만, 매출은 저조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생산설비가 중단되었던 점이 매출 감소 원인 중 하나로 꼽혔다. 프리마켓에서 3.6% 상승 중이다.
- 앤썸(Anthem)
: 코로나19 유행으로 수술 시행이 감소한 결과, 보험 지출이 감소하여 우수한 실적을 발표했다. 프리마켓에서 +0.29%를 기록 중이다.
- 스포티파이(Spotify)
: 손실 규모가 예상보다 크게 나타났지만, 유료 가입자 등이 확인되었다. 프리마켓에서 3.98% 하락 중이다.
- 이스트맨코닥(Eastman Kodak)
: 의약품 원료 생산에 대하여 미국 정부 지원금이 지급되면서 전일부터 급등하고 있다. 프리마켓에서 76% 이상 급등하고 있다.
- 파이어아이(FireEye)
: 손실이 예상되었지만, 클라우드 업무 이전 확대 과정에서 수혜를 입으며 순이익을 기록했다. 프리마켓에서 13.60% 급등하고 있다.
- 에이비스버짓(Avis Budget)
: 손실 규모가 예상보다 작게 나타났으며, 중고차 가격 회복세, 레저용 차량 렌털 회복세 등을 언급했다. 프리마켓에서 10.51% 급등 중이다.
- L브랜즈(L Brands)
: 인력 15% 감축을 발표했다. 프리마켓에서 18.88% 급등하고 있다.
- 스피리트항공(Spirit Airlines)
: 10월까지 인력의 20~30%에 무급휴가를 지시할 가능성이 있다고 시사했다. 프리마켓에서 1.09% 상승 중이다.
- 이베이(eBay)
: 전자상거래 보급을 바탕으로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실적을 기록했다. 프리마켓에서 2.48% 하락 중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