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월 12일 화요일

알파벳 광고 효율은 여전히 가장 효율적. 검색엔진이 유튜브나 페이스북 보다 효율이 높아.


안녕하세요. 절제주식투자연구소 국제 시황 코멘트입니다. 유럽 증시는 코로나19 확산세와 미국의 대규모 부양책 기대로 혼조세 마감하였습니다. 독일은 코로나 확산세가 심히 우려스럽다면서 04월까지 경제 봉쇄 가능성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기존 01월 말까지 봉쇄였는데 조정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다만 최근 원자재 가격 강세와 유가 반등으로 인해 경기민감주들이 상승했고, 친환경차 이슈로 자동차 업종들도 강세를 보이며 하락을 방어했습니다. 영국 증시는 파운드화 강세로 하락이 가장 컸습니다.

전일 중국 증시는 특별히 호재가 있었던 건 아니지만 올해 긍정적인 증시 전망이 나오면서 최근 조정 이후 저가 매수가 유입되며 2%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특히 금융주와 경기민감주들이 강세를 보였고 IT기업들도 2%대 상승했습니다. 다만,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는 이날 0시 기준 전국 31개 성에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55명이며 이 중 본토 확진자는 42명이라고 밝혀 코로나 확산에 대한 우려는 지속 중입니다.


미국 증시는 안정적인 금리 상승과 부양책 기대로 소폭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최근 금리가 가파르게 상승했었는데 안정적인 흐름을 보이자 경기 회복 기대로 이어진 것으로 추정됩니다. 또 보스턴 연은 총재가 인플레이션은 앞으로 2년간 목표치 2%에 도달하지 않을 것이며 기준금리도 올해 제로 부근으로 유지를 전망한다고 덧붙이며 투자심리가 개선된 것 같습니다. 업종별 흐름을 보면 유가상승으로 에너지 업종이 가장 좋았고 다른 원자재 섹터와 금융주가 상승 주도했습니다. GM이 전기승합차 사업 계획 발표하고 6% 오른 것도 특징입니다.

국제유가는 연초에 사우디 자체 감산 결정에 따른 상승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또 달러 약세도 실물 자산 가격 상승 요인이라고 판단됩니다. 이로 인해 2% 상승 마감해 WTI 53달러로 마감했습니다.


글로벌 IB 코멘트입니다. Morgan Stanley의 Lisa Shalett CIO는 민주당 정권에서의 정책 리스크는 제한적이라고 분석하면서, 밸류에이션 매력이 높은 종목들로의 자금이동을 예상했습니다. "일각에서는 Blue Wave가 현실화되면서, 민주당 정권이 세율 인상이나 고강도 규제에 나설 것이라는 우려를 제기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우려 요인이 적어도 단기간 내 나타날 가능성은 낮다"라고 판단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은 취임 초기에 코로나19 판데믹 사태를 종식시키는 것에 전념할 것이다. 또한 상원과 하원에서 민주당이 가지는 의석 우위는 극히 소수에 불과하기 때문에, 공화당에서도 받아들일 수 있는 중도파 정책 외에는 정책 시행이 상당히 제한될 것이다"라고 분석했습니다. "당사는 2021년 전반에 걸쳐, 경기회복과 인플레이션 상승, 달러 약세 등을 예상하고 있다. 이는 모두 밸류에이션이 높은 IT 메가캡에서 투자자들이 이탈하고, 그 자금이 경기민감 섹터나 중소형주로 이동할 가능성이 높음을 가리킨다"라고 전망했습니다. "특히 금융, 산업재, 소재, 에너지, 원자재, 인프라, 운송, 내구재, 경기소비재 등에서 밸류에이션이 매력적이며 경기회복에 따른 수혜를 누릴 수 있는 종목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습니다.


알파벳(Alphabet) 종목 코멘트입니다. 알파벳(Alphabet)은 오는 02월 01일에 2020년 4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Cowen의 John Blackledge 애널리스트는 광고주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알파벳(Alphabet) 광고 사업 전망에 대한 광고주들의 의견을 다음과 같이 정리했습니다. "광고 게재 효율(ROI) 측면에서 알파벳(Alphabet)의 검색엔진은 여전히 가장 효율적인 플랫폼이다. 유튜브(YouTube)에 대한 광고 예산이 2020~2022년에 걸쳐 더 확대될 것이다. Alphabet 검색엔진 광고는 유튜브(YouTube)나 페이스북(Facebook) 플랫폼보다도 광고 효율성이 높았다. 글로벌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알파벳(Alphabet)이 차지하는 점유율은 2021년 39.1%, 2026년 39.6%로 확대될 전망이다. 2021~2026년에 걸쳐 동사 광고 매출은 연평균 13.8% 증가하면서 2026년에 2,570억 달러에 달할 것이다"라고 분석했습니다. 투자의견 outperform을 유지하면서, 목표주가를 1,900달러에서 2,200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