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리오 기업 분석 코멘트
클리오는 클리오, 더마토리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화장품 업체입니다. 클리오의 지난 4분기 실적은 국내 오프라인 채널, 특히 객수 기반 영업장인 면세점에서 큰 역성장으로 부진한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온라인 부문의 경우에는 상승세를 보여주겠지만 영업방식 변경으로 인해 그 상승폭이 다소 부진할 것으로 판단되고 있어 전사실적 역성장은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하지만 해외 부문의 성장세 호조는 눈여겨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특히 일본에서 주력 제품들의 리뉴얼과 플랫폼 확장 효과로 자사 브랜드가 선전해주면서 전년동기대비 약 30%가량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줄것으로 판단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미국향 매출의 경우 아마존 입점 효과 발생으로 드디어 유의미한 매출이 발생해가고 있어 역시 향후 추가 성장 잠재력이 있는 긍정적인 부문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아직은 해외 부문 매출 규모가 크지않아, 오프라인 부문에서의 역성장분을 상쇄하기 쉽지 않은 상황이지만, 코로나19 사태가 점진적으로 개선되면서 객수 기반 영업점들의 턴어라운드와 함께, 해외 매출 부문의 본격적인 성장을 기대해본다면, 지금부터 긍정적으로 추적해볼 필요가 있는 기업으로 평가해볼 수 있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