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8일 화요일

한화솔루션, 수소트럭 니콜라 GM과 픽업트럭 생산 위한 제휴 소식에 관심

 

안녕하세요. 절제주식투자연구소입니다. 2020년 09월 09일 분석입니다.

▶ 한화솔루션 최근이슈

- 한화솔루션 니콜라와 협업계획을 밝히며 수소사업 진출 기대감을 키운 바 있음

- 니콜라가 제너럴모터스(GM)와 픽업 트럭 생산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는 소식에 주가 폭등

▶ 한화솔루션 원료부문

- PE제품은 미중무역분쟁 장기화에 따른 미국 내수 경기 하락 및 중국 수요 위축과 북미 신증설 물량의 공급확대 등으로 약세를 보임. 코로나19 영향으로 중국의 PE수요가 단기적으로 감소하여 시장 불확실성 확대 중. 하지만 원료가격도 하락하면서 스프레드 유지중으로 중장기적으로는 글로벌 PE수요 성장률이 견조하고 수요 성장세가 북미지역 신증설 PE공급 물량을 상회하며 PE 시황 기선 전망

- PVC 제품은 2분기 코로나 팬데믹 확산으로 주요 수입국이 Lock down되고, 전세계의 PVC 공급이 중국, 베트남 등 일부 국가에 집중되면서 가격 경쟁이 심화되어 국제가 하락세

- CA가성소다 제품은 코로나 확산에 따른 글로벌 경기 둔화 및 주요 수입국 Lockdown으로 국제가 하락세 지속. 주요 CA 제조사들의 정기보수 및 저율가동 지속에 따른 공급 감소. 유럽/중남미 등 역외권 수출로 동북아 수급 균형 일부 개선

-EDC는 주요 수입국 PVC 수요 둔화에 따른 수급 및 에틸렌 가격 하락 및 수요 부진으로 가겨 ㄱ약세 지속

- VCM은 저율가동 영향 및 락다운으로 일부 공급과잉이 발생

- TDI 제품은 각국 봉쇄정책에 따른 물류통제로 수요 부진 지속. 주요 메이커 보수 등 공급 감소 요인에도 불구하고 시황약세 지속

▶ 한화솔루션 유통부문

- 한화갤러리아와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를 통해서 사업 영위

- 명품관은 전면적인 MD재구성과 선도브랜드 유치를 통해 독보적인 MD차별화 강화, 프리미엄 역량을 기반으로한 마케팅 콘텐츠 전개르 ㄹ통해 변화 모색

- 명품관 이외 사업장은 패션변화 발맞춘 브랜드 보강 및 F&B/Tenant 도입 등에 집중하여 상권 내 입지 확대

- 20년 3월 경기 남부 핵심상권인 광교지역에 신규점 오픈

- 한남동 내 F&B 및 Lifestyle 콘텐츠 기반의 도심형 복합 플랫폼인 Gourmet494 오픈으로 프리미엄콘텐츠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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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화솔루션 태양광부문

- 태양광 산업은 한화솔루션 태양광부문과 자회사인 한화큐셀 및 한화글로벌에셋을 통해 태양광 사업의 경영 효율성 제공

- 한화솔루션 태양관 부문은 독일 Q CELLS의 기술력과 브랜드 이미지 등으로 유럽, 미국 등 주요 시장에서 판매 진행. 경쟁사 대비 높은 수준의 출력 및 성능으로 포트폴리오 구성하여 견조한 성장세

- 2015년 2월 구 한화솔라원과 한화큐셀인베스트먼트가 통합하여 자체 셀 생산규모 기준 업계 최고 수준의 통합법인인 한화큐셀 출범

- 한화큐셀의 자회사로는 태양광 관련 제품을 제조/판매 및 지역별 태양광 관련 제품 판매 거점인 종속회사가 있음

- 독일에 위치한 Hanwha QCELLS GmbH는 유럽 지역 등 모듈 판매 및 다운스트림 사업 외 Q CELLS 태양광 제품 기술 연구소 운영

- 글로벌 전기 수요는 2018년 16,200TWh 수준에서 2050년 약 62% 증가한 42,400TWh 도달할 것으로 전망

- 신재생 에너지원의 필요성 증대 상황에서 OECD 국가뿐 아니라 신흥 시장의 신재생에너지원으로서의 태양광 발전 비중은 지속증가 전망이며 이에 따라 태양전지와 모듈도 수요도 확대 예정

▶ 한화솔루션 매출

▶ 한화솔루션 주가 및 차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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