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18일 금요일

휴온스, 코로나19 진단키트 공급판권 등. 코로나 확산에 관심

 

안녕하세요. 절제주식투자연구소입니다. 2020년 09월 18일 분석입니다.

▶ 의약품 시장

- 매출액 1,00억원을 상회하는 회사는 70여개에 불과한 반면 연간 매출액 100억원 미만의 업체가 나머지 시장에 난립하며 양극화 현상

- 국내 제약시장은 약 800여개 기업이 경쟁하고 있으며, 시장규모 대비 과다한 업체의 시장 참여로 공급 과잉 및 높은 경쟁 강도 지속

- 국내 제약산업이 일정 수준의 수익성 확보가 가운데 설비투자의 부담이 타 산업에 비해 크지 않고, 제네릭 의약품의 경우 연구개발비 부담도 크지 않아서 진입 장벽이 높지 않은 영향

▶ 휴온스 경쟁요인

- 국내 제약기업의 대부분은 제네릭을 통해서 사업을 영위하며 동일한 약에 대해 다수의 경쟁사들이 경쟁

- 제네릭 위주의 과다 경쟁으로 R&D에 소홀해지면서, 국내 경쟁력 저하 계기

- 정부는 R&D 능력 강화를 통한 제약산업의 경쟁력 제고, 불법 리베이트 근절 통한 유통질서 확립 위한 정책 시행

절제주식투자연구소의 투자아이디어를 함께하고 싶으시다면?

오픈채팅방으로 초대합니다.

https://open.kakao.com/o/g5EGcGpc

절제주식투자연구소 무료 주식방

open.kakao.com


▶ 휴온스 경쟁우위

- 약 300개 의약품에 대한 품목등록 보유. 순환기, 내분기, 소화기 질환 등 관련 질병의 종합 포트폴리오 구축

- 의약품 외 에스테틱, 점안제, 치과용 국소마취제, 건강기능식품 등 제품 포트폴리오 보유

- 중국현지법인 설립으로 해외 진출. 매년 20% 가까이 성장하는 중국의약품 시장 진출을 위해 북경 퉁저우지역에 회사 설립

- 안과용 점안제 및 전문의약품 생산공장 준공

- 보툴리눔 톡신 시장 진출 위해 제천공장에 약 80억원 투자

- 휴온스내츄럴과 바이오토피아, 휴온스네이처를 인수하여 건강기능식품 사업으로 영역확장

- 휴온스가 개발해오던 허니부쉬 추출물, 주름개선식품, 영실추출물을 이용한 비염, 아토피 예방식품, 유산균 등 다양한 제품의 빠른 상업화로 국내외 건기식 시장 공략

▶ 휴온스 최근이슈

- 20년 3월 병원용 코로나19 진단키트 '진프로 코비드19 진단키트'를 개발한 젠큐릭스와 MOU를 체결하고 국내외 공급판권 확보

- '진프로 COVID19 진단키트' 2종 유럽체외진단시약인증 획득

▶ 휴온스 매출

▶ 휴온스 주가 및 차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