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절제주식투자연구소입니다. 2020년 09월 15일 분석입니다.
▶ 슈피겐코리아 사업내용
- 온라인 세일즈 역량을 바탕으로 아마존닷컴이라는 글로벌 유통채널을 통해 스마트폰 액세서리 판매 사업 영위
- Before Market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스마트폰 부품 업체는 스마트폰 제조사인 애플, 삼성전자, 화웨이 등의 수주를 받아 생산 및 판매가 이뤄지는 B2B 성격의 거래
- 슈피겐코리아는 After Market에서 사업 영위. 스마트폰 액세서리를 스마트폰 제조사로부터 단가인하 및 수주계약이 아닌 독립적 브랜드 사업으로 영위하여 언정적 성장
▶ 슈피겐코리아 사업환경
- 전세계 모바일 액세서리에 대한 시장 수요가 급증하면서 성장
- 글로벌 모바일 케이스 시장은 2023년까지 연 5.8% 성장할 것으로 전망. 특히 중국과 인도를 비롯한 아시아 시장에서 빠른 성장 기대
- 글로벌 모바일 액세서리 시장은 크게 패션 및 보호케이스, 이어폰, 충전기, 메모리카드, 보조배터리 및 기타 제품으로 세분화
- 유통 채널을 기반으로 다중 브랜드 매장, 단일 브랜드 매장 및 온라인 플랫폼 통한 판매로 분류
- 슈피겐코리아는 패리미엄 패션 및 보호 케이스를 온라인 유통 채널에 집중하여 판매 중
- 시장 트렌드 변화 : 소득 수준 증가와 도시 인구의 확대, 스마트폰의 확산 및 온라인 유통망의 확대가 시장 성장의 요인이라고 볼 수 있음
절제주식투자연구소의 투자아이디어를 함께하고 싶으시다면?
오픈채팅방으로 초대합니다.
https://open.kakao.com/o/g5EGcGpc
▶ 슈피겐코리아 특성
- 중국산 저가 제품과의 차별화를 위한 소재 고급화와 금형 자체 개발을 통해 고품질의 케이스 제품 고수
- 모바일 액세서리 시장은 트렌드에 민감하기 때문에 자체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제품 개발 및 온라인 중심의 마케팅으로 소비자 니즈에 적극적 대응
- 북미 및 유럽시장 중심으로 온라인 시장에서 패션 및 보호케이스를 비롯한 모바일 액세서리 제품 판매
- 모바일 액세서리 사업에 국한되지 않은 종합 온라인 유통 플랫폼 회사를 목표로 함
- 에어쿠션, 내부 음각 패턴을 통해 충격 흡수와 스크린 및 카메라 보호 특허 보유
- 트렌드에 따른 제품 수명주기가 짧고 소비자의 성향이 다양하기 때문에 위탁 생산을 통해서 재고 부담을 최소화하고 생산 미 배송의 리드 타임을 단축시켜서 능동적으로 대응이 가능한 재고 및 생산 관리 진행
- 자체 생산라인 구비시에는 시장에 대한 유연한 대처가 불가하고, 상당한 고정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비수기에 자체 생산라인 운영에 따른 유휴인력 및 공간 운용 부담 등이 존재함
- 핵심 역량은 제품 기획, 디자인, 마케팅, 물류관리, 세일즈 등
▶ 슈피겐코리아 매출
▶ 슈피겐코리아 주가 및 차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