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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는 TFT-LCD 및 OLED 등의 기술을 활용한 디스플레이 및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파주와 구미에 TFT-LCD 및 OLED 공장과 연구소를 보유하고 있으며, 미주, 유럽 및 아시아에 해외 현지법인을 두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산업은 공급 측면에서는 기술 및 자본 집약적인 특성과 규모의 경제를 통한 대량 생산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시장/수요 측면에서는, 글로벌 매크로 상황, 주요 지역별 판매 이벤트 또는 계절성 요인에 따라 수요 변동성이 크게 나타나는 편입니다. 제품군별로는, TV 시장은 전체 시장의 수량 성장은 다소 정체되어 있으나, 선진시장 중심으로는 고화질/대화면 중심의 프리미엄 수요가 나타내고 있고, 신흥국 등에서는 보급형 제품 중심의 시장 수요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노트북과 모니터, 태블릿 제품을 포함하는 IT 제품 시장은 수량 기준의 성장 정체 혹은 역성장이 나타나고 있으나, 하이엔드 제품의 수요는 꾸준히 지속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문화 확산으로 재택근무/온라인 수업 등이 자리 잡으며 IT 제품의 수요 관점에서 새로운 기회요인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하는 중소형 디스플레이 시장은 성장속도가 다소 둔화되긴 하였으나, POLED와 폴더블로 새로운 성장이 진행 중입니다.
올해 3분기 영업이익 흑자전환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기존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는 실적이 나올 것으로 보는데, 이는 LCD 가격 호조와 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 등 디스플레이 수요가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북미 고객사향 POLED 패널 공급 확대효과가 맞물리면서 흑자 예상합니다.
하지만 4분기 영업이익은 3분기 대비 하락할 것으로 봅니다. 디스플레이 패널 감소와 함께 디스플레이 시장 가격대가 내려갈 것으로 봅니다. 기존 패널 업체들도 LCD를 생각보다 늦게 철수하거나 축소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내년 북미 고객사 내 POLED 점유율 확대해 나갈 것으로 예상합니다. 광저우 8세대 WOLED 라인도 출하량 늘어날 것이고요. 주가 현재 15,000원대입니다. 2만 원 선까지 충분하 반등 가능하리라 판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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