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스맥 주가- 희토류/아이폰/혈장치료제(다이노나) 관련주
- 동사는 2004년 설립되어 휴대폰을 비롯한 각종 IT 기기에 적용되는 입력 모듈, 터치스크린 패널의 주요 원자재인 ITO 센서 등의 생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동사는 휴대폰 등 모바일 기기의 입력장치에 사용되는 휴대폰용 Module을 개발, 생산하여 국내외 업체에 판매를 하고 있음.
- 휴대폰용 모듈 사업 부문에서 Touch Screen Module 및 Key Module, Speaker Module 등의 제품으로 구분함.
- 일본 닛샤프린팅과 협업 프로젝트를 통해 아이폰 시리즈에 터치스크린 패널(TSP) 공급
- 희토류/아이폰/혈장치료제(다이노나) 관련주 등
▷ 에스맥 주가 관련 사업 - Touch Screen Module
- 베트남 현지 공장(박닌, 하남)을 설립하여 직접 납품을 통하여 수요자의 특성에 대한 대응을 통해 시장 지배력 확대하고 있음.
- 주된 영업활동은 휴대폰용 Module을 제조하여 완제품 업체로 납품하는 활동이며, 휴대폰의 연구개발 단계부터 매출처와 긴밀한 공조체제 아래 정보 공유, 공동 개발을 수행하고 있음.
- 삼성전자와 동우화인켐이 당사의 주요 매출처이면서 주요 목표시장임을 감안하면 매출의 안정적인 성장 및 일정 수준의 이익률 확보가 가능하며 채권회수에 있어서 위험이 적다는 점 등의 장점을 보유.
- 기존 Key Module 위주의 입력장치의 개발/생산을 위주로 사업이 이루어졌으나 휴대폰 및 기타 휴대폰 기기의 고기능, 고급화에 따른 새로운 입력장치로 터치스크린 부분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음.
▷ 에스맥 주가 관련 이슈 - 희토류/아이폰/혈장치료제(다이노나) 관련주
→ 8/27 다이노나 임상 1상 승인
- 에스맥과 금호에이치티가 총 지분 43.14를 보유하고 있는 다이노나의 항체신약 'DNP002'임상 1상 승인 소식!
→ 8/14. 2Q 영업익 92.6%
- 에스맥은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 전년 동기 대비 92.6% 증가한 77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 같은 기간 매출액과 순이익도 777억 원과 267억 원을 기록해 각각 78.3%, 1080.6% 증가.
- 이에 따라 상반기에만 매출액 1,569억 원에 영업이익 181억 원. 매출액은 작년 연간 기록에 육박했고, 영업이익은 연간 이익을 74%가량 초과 달성. 상반기 순이익은 401억 원으로 집계.
- 2분기 실적은 주요 고객사인 화웨이향 터치스크린 모듈이 이끌었음.
▷ 에스맥 주가 차트 - 희토류/아이폰/혈장치료제(다이노나) 관련주
- 아쉬운 점은 화웨이도 주요 고객사이고, 2분기 실적이 화웨이랑 연관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번에 화웨이는 미국의 제재로 인해 반도체를 어디에서도 못 사는 기업이 되었기 때문에 하반기 실적이 어떻게 될지 잘 모르겠습니다.
- 에스맥은 애플, 삼성전자에게도 공급하는 회사입니다. 그래도 이번에 애플이 이번에 신제품을 공개했다고 합니다. 원래는 9월에 아이폰12가 공개했는데,, 아쉽네요. 그래도 이번 연도에는 아이폰12을 공개하겠죠
- 에스맥 주가는 희토류, 아이폰, 혈장치료제(다이노나) 관련주입니다. 이 글은 에스맥 주가 및 기업분석 시 참고해 주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