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축구의 '에이스' 손흥민(28, 토트넘 홋스퍼)이 프리미어리그(EPL) 첫 해트트릭을 포함해 무려 4골을 폭발하며 역사적인 일요일을 만들었습니다.
손흥민은 20일(한국시간) 영국 사우샘프턴의 세인트 메리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사우샘프턴과의 2020-2021 EPL 2라운드에 선발 출전해 0-1로 뒤진 전반 47분 동점골을 넣은 것으로 시작으로 총 4골을 쓸어담아 토트넘의 5-2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이로써 손흥민은 토트넘에 입단한 2015년 이후 5년 만에 EPL 경기에서 첫 해트트릭을 작성함과 더불어 프로 데뷔 한 후 경기 최다 득점 기록을 갈아치웠습니다.
손흥민은 앞서 2017년 3월 13일 밀월과의 FA컴 8강전에서 잉글랜드 무대 첫 해트트릭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또 한 경기 4골은 손흔민 선수도 처음이고, 아울러 아시아 선수로도 EPL 첫 기록입니다.
앞서 리그 개막전과 유로파리그 2차 예전에서 침묵했던 손흥민은 이로써 시즌1~4호 골을 한번에 신고하며 새 시즌 골 사냥의 시작을 화려하게 알렸습니다.
손흥민은 또 이날까지 사우스햄튼을 상대로 12경기에 출전해 10골 4도움을 기록해 이 팀에 유난히 강한 면모를 이어갔습니다.
손흥민은1대 0으로 뒤진 전반 추가시간 골 잔치를 시작했습니다.
역습 상황에서 해리 케인이 넘겨준 크로스를 받아 오른발 슛으로 골망을 흔들었습니다.
손흥민은 후반 시작과 동시에 다시 날아올랐습니다.
후반 2분 이번에도 케인이 찔러준 침투 패스를 잡아 왼발 슛으로 골문을 갈라 승부를 뒤집었습니다.
손흥민의 질주는 여기서 멈추지 않았습니다.
후반 19분 또 케인의 침투 패스를 받아 이번엔 오른발 슛으로 마무리해 해트트릭을 완성하더니 9분 뒤에는 케인의 대각선 크로스를 가슴 트래핑으로 잡아낸 뒤 왼발슛으로 골망을 흔들었습니다.
손흥민의 4골 활약에 이어 4번의 도움으로 펄펄 난 해리 케인이 후반 37분 쐐기골을 터뜨려 토트넘은5 - 2로 승리했습니다.
손흥민 선수가 EPL 경기에서 첫 해트트릭을 작성함과 더불어 프로 데뷔 한 후 경기 최다 득점 기록을 갈아치웠다는게 신기하고 자랑스럽네요.
아, 손흥민 선수의 연봉이 참 궁금하더라고요. 그래서 알아보앗습니다. ㅎㅎ
2020년 손흥민 연봉은728만 파운드라고 합니다.
보시다시피 한화로는 약 110억 정도되네요,, 후덜덜 합니다.
마지막으로 손흥민 관련주을 알아보겠습니다.
빙그레, SK텔레콤, 유한양행, 하나금융지주, 농심등이있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