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우팜투테이블 주가 및 간단한 소개.
- 양계, 종란, 부화, 사육, 가공, 판매에 이르는 일련의 전과정을 계열 주체인 당사가 일괄적으로 지휘 총괄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Farm to Plate System(농장에서 소비자 식탁까지)과 One day System(당일 생산, 당일 출하) 및 Cold Chain System(냉장유통 출하)을 도입.
- 브랜드 '동우 바른 닭고기'를 중심으로 제품인지도 향상, 판매 다각화 및 시장 개척을 위해 노력하는 중.
- 2013년 계열사인 참프레를 통해 닭고기 육가공 시장에 진입하여 2019년에 동우팜투테이블도 진입.
- 최근 중국 돼지독감으로 닭고기 관련주가 다시 관심을 받기 시작했음.
▶ 동우팜투테이블 주가 관련 사업내용
1) 자세한 사업내용
- 양계, 축산물의 제조 및 가공 부문을 단일 부분으로 하고 있어, 동 부문이 전체 매출액의 100% 점하고 있음.
- 국내 동업계의 도계업체 수는 2002년 이전에는 약 64개 업체에서 2019년 32여 개의 업체로 점점 감소하고 있음. 점차적으로 HACCP와 개최 포장기준에 합당한 설비와 시설 기반을 갖추고 있는 중견 이상의 계열화 업체에게 잠식되어가기 때문.
- 하림과 마니커를 제외한 대부분의 계열화 사업체는 닭고기 원료육 시장에 경영에 주력을 하고 있고, 동우팜투테이블 역시 주력으로 하고 있지만, 2013년부터 계열사인 참프레를 통해 닭고기 육가공 시장에 진입하여 2019년에 동우팜투테이블도 진입하여 하림과 마니커 등의 경쟁사가 되었음.
- 생산되는 주요 제품은 계열화 사업본부의 기반 시설을 통하여 병아리 및 생계를 생산하고 있고 생산시설을 통하여 통닭(육계, 삼계), 염장육, 부분육, 부산물(닭발, 근위, 염통 등), 단미사료(도계 과정 중 발생된 우모, 내장 등을 사료화한 제품) 등을 생산.
- 국내의 각 지역별 판매팀과 학교 급식팀, 대형마트 및 군납품을 위한 신유통팀을 운영 중.
- 신규 사업으로 통신판매업을 추진하기로 하였음.
2) 시장 점유율
- 2019년 기말 현재 국내 총도계량은 1,060백만수이며, 그중 동우팜투테이블 도계된 물량은 87.6백만수로 8.3%, 계열사 참프레 도계물량은 85.3백만수로로 8.0%. 참프레와 동우팜투테이블 합하면 총 16.3%의 시장을 점유하였음. 참고로 하림이 18.64%.
- 국내 대표 업체 : 하림, 체리부로, 마니커 등
▶ 참고 자료
▶ 동우팜투테이블 주가 차트
- 중국은 코로나가 아니어도 많은 것들이 터지고 있네요,, 그 중하나가 팬데믹으로 올 수 도 있는 돼지독감(G4)입니다. 아직까진 돼지독감이 사람간의 감염은 없다고는 합니다. 하지만 혹시 모르니 돼지독감 관련 뉴스에 주목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돼지독감 수혜주인 닭고기 관련주는 하림, 마니커 등이있지만 그 중에 동우팜투테이블 주가 입니다. 여기는 계열사로 참프레를 갖고 있기에 참고해서 동우팜투테이블 주가 및 기업분석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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