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월 12일 화요일

진성티이씨 주가 긍정 전망. 우량 고객사를 두고 빛을 볼 시기!


진성티이씨 종목 코멘트입니다. 진선티이씨 목표주가 16,000원으로 상향하며, 투자의견 Buy 유지합니다. 중국 굴삭기 시장 호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미국 건설기계 시장도 정상화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캐터필러 등 글로벌 고객사를 보유한 동사의 경쟁력이 빛을 보는 시기입니다.

글로벌 업황 회복을 반영하여 목표주가 상향합니다. 목표주가 16,000원(기존 15,000원)으로 상향합니다. Target PER을 17배(기존 14배) 적용합니다. 최근 발표된 산업 지표들을 통해 글로벌 건설기계 시장의 회복을 확인하여 기존 멀티플에 적용하였던 할인율(20%) 제거했습니다. 투자의견 Buy 유지합니다. 우호적인 영업환경 속에서 우량 고객사(캐터필러, 두산밥캣, 존 디어)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실적 창출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중장기적으로는 각국의 인프라 투자 시행에 따른 성장 모멘텀 보유 중입니다. 다만, 원재료(특수강봉강) 가격 상승을 연간으로 반영하여 2021년 추정치는 하향합니다.


상반기에도 든든한 중국, 하반기를 이끌어갈 미국이 눈에 보입니다. 중국은 굴삭기 시장의 호황이 지속되며 주요 고객사의 11월 판매 물량은 전년대비 증가(캐터필러 +18% y-y, 두산인프라코어 +34% y-y) 했습니다. 상주 공장 증설로 연간 500억 원의 추가 CAPA 확보하며 향후 늘어날 주문량에 대비 완료했습니다. 중대형 장비가 주로 판매되어 중국 법인의 이익 개선에 기여할 전망입니다.

미국은 주택시장의 강세가 이어지며 신규 주택 허가 건수와 주택 착공 건수는 4개월 연속 상승 중입니다. 추가로, 블루 웨이브(Blue Wave)로 바이든 대통령의 1.3조 달러 규모 인프라 투자 공약 이행이 가시화되고 있습니다. 소형 굴삭기 부품 판매 호조에 더해 하반기에는 중대형 건설장비 판매 확대 기대됩니다.


4Q Preview. 환율 효과는 아쉽지만 본업의 정상화 확인됐습니다. 진성티이씨 4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861억 원(+9.6% y-y), 영업이익 62억 원(-19.1% y-y)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합니다. 중국 굴삭기 판매량 역대 최대치 달성에 힘입어 중국 법인의 성장 기대됩니다. 미국 법인은 미국 주택 건설시장을 중심으로 회복세가 뚜렷하였지만, 원/달러 환율 하락으로 실적은 예상보다 하회할 것으로 보입니다. 연료전지 부품 부문은 전분기와 비슷한 48억 원 수준 추정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