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모레퍼시픽 기업 분석 코멘트
국내 대표 화장품 기업인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4분기 실적으로 영업적자를 기록할 것으로 판단되어집니다. 물론 면세점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26% 감소했지만 선방한 수준이고, 중국의 최대 소비 이벤트인 광군제 당시에 설화수 거래금액이 174% 증가하는 등의 나름 견조한 모습을 보여주긴 했지만,
최근에 단행했던 강력한 인원감축에 따른 단기적 비용 발생과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국내 오프라인 채널 트래픽 감소 영향으로 소폭 영업적자를 기록할 전망입니다.
하지만 최근 아모레퍼시픽은 성장시장인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중국의 젊은 고객층을 확보하면서 이미지 변화를 꾀하는 중에 있는데, 이는 향후 지속되는 고객층 확보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긍정적으로 지켜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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